슬롯 머신

포레스트 검프를 본 나의 감상

 1  포레스트 검프를 본 나의 감상-1
 2  포레스트 검프를 본 나의 감상-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포레스트 검프를 본 나의 감상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포레스트 검프를 본 나의 감상
-줄거리
포레스트 검프는 아이큐가 75정도로 남들보다는 지능이 약간 낮다. 그래서 특수학교를 가야했었지만 어머니의 노력으로 보통 학교에 다니게 된다. 학교를 다니면서도 다른 아이들의 괴롭힘을 받지만, 제니라는 여자아이가 버스에서 자신의 옆자리를 내어준 이후에 그 여자 아이와 친한 사이가 된다. 어느날, 친구들이 포레스트를 놀리려고 자전거를 타며 쫓아왔는데, 그들을 피하기 위해 조금씩 뛰기 시작하다가 다리의 보조기(영화에서 설명 되진 않았지만 발육장애도 설정이였던 것 같다.)를 떼고도 달릴 수 있는 것을 알게 된다. 시간이 흘러서 고등학생이 된 포레스트는 자신의 빠른 달리기 실력으로 미식축구 특기생으로 앨라바마 대학에 입학한다. 제니와는 고등학교 때까지 실과 바늘처럼 붙어다니지만 제니는 여자 대학에 입학하게 된다.
그가 앨라바마 대학에 다니는 도중. 그 대학에 흑인 2명이 입학하는 일이 크게 보도되기도 한다. 그는 재학 도중 미식 축구 리그에서의 우승을 이끌기도 하며 무사히 졸업한다. 졸업 한 이후에는 그는 군에 자원 입대하여 베트남 전쟁에 참여한다. 그 곳에서는 새우잡이 집안에서 태어난 버바라는 친구와 대대로 군인인 집안에서 태어난 댄 중위를 만나게 된다. 베트콩의 기습 공격으로 포레스트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버바는 목숨을 잃고, 댄 중위는 두다리를 잃는다. 그 기습에서 엉덩이에 부상을 당한 포레스트 검프는 병원에 입원하게 되는데, 그 곳에서 자신의 새로운 소질인 탁구를 배우게 된다. 공을 치기만 하면 되는 탁구에 흥미를 붙인 포레스트는 탁구로 중국과의 핑퐁외교에서 주역이 된다.
전쟁에서 동료를 많이 구한 덕에 훈장도 받고 워싱턴도 구경하던 때에, 우연히 반전 데모에서 연설을 하게 되는데, 그 데모에 참여하고 있던 제니와 또 다시 재회하지만 곧 헤어진다. 군에서 전역을 하고 탁구를 그만 둔 포레스트는 집에 잠시 머물다가 버바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버바의 고향으로 찾아가서 새우 잡이를 시작하지만 처음엔 잘 되지 않는다. 얼마 후 댄 중위가 포레스트와의 약속을 키기기 위해 새우 잡이에 동참하게 되고, 큰 폭숭 속에서 살아남은 유일한 한척의 배가 된 이후에 그들의 새우 잡이 사업은 순조로워 진다.
그렇게 순조로웠던 때에 포레스트의 어머니는 돌아가시고, 그 후 고향을 떠나지 않고 잔디를 깎는 일을 하며 제니를 그리워하고 있는데, 댄 중위가 애플사에 투자를 하여 포레스트도 큰돈을 벌게 된다. 그 돈을 포레스트는 병원과 교회에 기부한다. 어느 날 제니는 포레스트에게 다시 찾아오고 그는 그녀에게 청혼을 하지만. 제니는 포레스트와 하룻밤을 보낸 후에 다시 떠난다. 다시 외로워진 포레스트는 제니가 선물로 준 운동화를 신고 약 3년을 달린다. 달리는 도중에 사람들의 이목을 받고 메스컴을 타게 된 포레스트를 알아 본 제니가 그에게 편지를 보내서 자신을 만나러 오라고 말한다.
여기까지 포레스트 검프는 제니에게 가는 버스를 기다리면서 버스 정류장에서 함께 버스를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인생 이야기를 해 준다. 어떤 할머니가 제니가 있는 곳이 걸어갈 정도의 거리라고 하자, 그는 감사의 인사를 남기고 제니가 있는 곳으로 뛰어간다. 그 곳에서 제니는 포레스트의 아들을 키우고 있다. 처음에는 자신의 아들일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하지만, 자신의 아들임을 알고 포레스트는 놀람과 행복함을 감출 수 없었다. 제니는 자신이 병으로 죽어가고 있다고 고백하지만 그는 제니와 결혼하고 자신의 아들과 제니와 함께 고향으로 돌아간다. 제니는 결국 죽고 만다. 하지만 포레스트는 그의 아들에게 아침, 점심, 저녁을 만들어주고 함께 책을 읽으며 지낸다. 그렇게 지내며 한편으로는 제니를 생각하고, 운명을 생각하며 지낸다.
-영화에 대한 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