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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교] 복음의 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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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기독교] 복음의 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회개

1. 죄

2. 심판

3. 돌아섬


Ⅲ. 믿음

1. 믿음의 정의

2. 믿음의 대상

3. 믿음의 열매


Ⅳ. 결론


본문내용
2. 심판
하나님의 최초의 법은 명령뿐 아니라 경고를 담고 있었다. 인간은 그에게 주어진 의지로 불순종할 수 있어도, 그 불순종을 수반하는 하나님의 심판을 피할 수 없는데 이유는 식언하실 수 없는 하나님의 거룩에 근거한 선언이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심판은 죽음이다. 성경에서 죽음은 분리를 의미한다. 그의 설교 “믿음에 의한 의인”에서 죽음을 영적 죽음, 육적 죽음, 영원한 죽음으로 분류해서 묘사하였다.
영적으로 죽었다고 선포한 것은 하나님의 영이 그를 떠났고, 하나님과의 교제를 잃었다는 뜻이다.
그러나 첫 인간의 추락은 그의 모든 후손까지도 함께 추락하게 한 것이고 그것이야 말로 가장 큰 배신이요 가장 큰 잔인이었다.
그의 설교 “하나님의 나라로 가는 길”에서는 심판의 사실을 아주 분명하게 묘사했는데, 웨슬리는 결코 죄인들에게 정죄하기 위해 이 설교를 하지 않았다. 그가 이 심판의 사실을 알린 목적은 이 설교를 듣는 사람들이 그들이 처지를 깨닫고 회개하게 하기 위함이었다.

3. 돌아섬
하나님은 죄인이 죄 가운데서 죽는 것보다는 회개하여 살기를 원하신다. 오염된 자유의지를 가지고 하나님에게 돌아 올 수 없다.
그러나 이처럼 소망 없는 인간을 위해 하나님의 영은 은총을 베푸신다. 바로 선행은총이다. 하나님의 영은 인간을 찾아가셔서 그 양심을 향해 적어도 그가 지금까지 사고와 언행으로 행한 것들에 대해서, 그가 행한 모든 것들에 대한 심판의 사실에 대해서, 그의 선행에 대한 자만감과 악행에 대한 불안감에 대한 선고에 대한 것을 증거하신다.
그러므로 회개의 첫 단계는 성령의 역사에 의한 자기 성찰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회개는 인간이 지적으로 그의 죄성을 깨닫고 그리고 감정적으로 그를 찾아오는 심판에 대해 슬퍼하는 것만으로 완전하다고 볼 수 없고 성령의 역사로 부분적으로나마 회복된 의지로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어야 한다. 웨슬리는 “이성과 종교의 사람들에게 보내는 두 번째 호소”의 설교에서 회개란 수정에 대한 진정한 욕구와 진지한 결단을 일구어 내는 죄의 책망이라고 설명하였다. 그리고 이 결단의 증거가 바로 회개에 합당한 열매라고 하면서 열매를 우리의 형제를 용서하며 악을 중단하고 선을 행하고 하나님의 수단들을 사용하며 일반적으로 우리가 받은 은총의 정도에 따라 그분에게 순종하는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Ⅲ믿음
존 웨슬리는 죄인은 회개를 통하여 믿음으로 인도되며 이 믿음을 통하여 의인의 경험을 하게 된다고 하였다. 그리고 믿음의 대상이 분명하지 않다면 믿음 자체가 의미를 상실한다. 회개는 믿음의 조건이며 믿음은 의인의 조건이다.
1.믿음의 정의
믿음의 정의에 대해서 존 웨슬리는 “마음이 이상하게 뜨거워지는” 의인의 경험을 한 후 그는 믿음이 단순적 지적 동의가 아니라는 사실을 강조하였다.
『일반적인 믿음은 “그것이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 다시 말해서, 지금 눈에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에...대한 신적 증거와 확신이다. 특히 믿음은 하나님과 하나님의 것들에 대한 증거와 확신이다.”』
웨슬리가 주장하는 구원의 믿음에 대해서 웨슬리는 구원의 믿음을 세 가지로 표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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