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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교말씀 공평하게 숙고된 이성의 역할 고린도전서 14장 20절

 1  설교말씀 공평하게 숙고된 이성의 역할 고린도전서 14장 20절-1
 2  설교말씀 공평하게 숙고된 이성의 역할 고린도전서 14장 20절-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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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설교말씀 공평하게 숙고된 이성의 역할 고린도전서 14장 20절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성경: 고린도전서 14: 20, “형제들아 지혜에는 아이가 되지 말고 악에는 어린 아이가 되라 지혜에 장성한 사람이 되라.”
해설: 이성의 시대에 살았던 웨슬리도 믿음은 이성과 병행할 수 있다는 확신이 있었지만, 당시의 이신론과 계몽주의는 인간의 이성에 대한 확신만으로 기독교 신앙을 위협했 다. 이에 믿음과 소망과 사랑을 산출하지 못하는 이성의 한계를 설교를 통하여 지적 하고 있다.
(01-02) 이성은 종교에 방해가 되며, 그루터기나 썩은 나루로 인정 하는 경멸하고 비방하 며 무시하며 과소평가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상을 가진 자 들에 대하여 는 논쟁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03-04) 이와는 반대로 이성을 하나님의 최고의 선물이라는 의심의 여지가 없는 원리를 주 장하고 미화하며 영적인 세계로 까지 칭찬하고 그것을 찬양하고 설명하는 것을 좋아 하는 자들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들은 이성을 신성보다 약간 작은 것으로 만들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기독교의 계시에 대하여 편견을 갖고 있으며 하나님의 계시로 서 성경을 받아들이지 않고 그리스도의 신성을 부인하고 이성을 강조하는 열렬한 지 지자들입니다.
(05-06) 그렇다면 이성에 대한 과소평가와 과대평가 사이에 중간은 없는 것인가? 확실한 중간이 있습니다. 이성의 위대한 스승 ‘로크’는 [인간의 이해에 관한 에세이]의 제1장 에서 중간에 대해 언급했으나 그것은 원거리에서 적용시킬 뿐 요점을 정리하지 않았 기 때문에 확실한 답이 되지 못했습니다. 선하고 위대한 ‘왓츠’ 박사는 이성과 믿음 두 가지 모두에 대해 감동적으로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이성에 대한 가치를 크게, 작 게 평가하는 그 중간 지점을 지적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대해 나는(웨슬리) 우선 이 성을 과소평가하는 사람들에게 이성이 무엇을 할 수 있는가에 대해 지적하고 그 후에 이성을 과대평가 하는 사람들에게 이성이 할 수 없는 것이 무엇인가에 대해 지적하려 고 노력할 것입니다.
I- 용어의 정의와 이성이 할 수 있는 것.
01- 이성은 가끔은 ‘논증’으로 이해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너희 주장에 대한 이유를 나에게 보여주라’는 것입니다.
02- 또 다른 뜻에서 이성은 ‘이해’와 매우 유사합니다. 그것은 인간 영혼의 ‘능력’을 의미 합니다. 그 능력은 ‘단순한 견해에 의해’(마음속에서 겨우 어떤 사물을 생각하는 것) ‘판단에 의해’(생각하기 전에 사물이 서로 같거나 다르다는 것을 결정하는 것) ‘논술에 의해’(한 판단으로부터 다른 판단으로의 마음의 전진의 동작) 이 세 가지의 방법으로 나타납니다.
03- 이성이 할 수 있는 것. 낮은 관점에서 하인들에게 일의 지시와 의무의 해방의 법을 지 시할 수 있다.
04- 다음의차원은 이성이 문법과 수사학 논리학, 자연철학 도덕철학과 수학, 대수와 형이상 학 등 예술과 과학의 전 과정에서 우리를 도울 수 있다는 것이 확실하다.
05- 사람들은 이 모든 것을 인정합니다. 그러나 이성은 종교에 대해 도움을 줍니까? 아니 면 방해가 됩니까? 그것은 사람에 관한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에 관한 것에 대하여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입니까?
06- 이성이 종교에 대하여 할 수 있는 것. 진정한 종교의 기초는 하나님의 예언의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 자신을 모퉁이 돌로 삼아 예언자들과 사도들 위에 세워졌습니다. 이성 은 예언의 말씀을 이해하거나 설명 하며, 하나님의 영원성과 광대함 지혜 거룩함 회개 가 무엇인지 구원받은 믿음과 그 열매가, 새로 태어나는 것, 모든 언행에서 성결함이 무엇인지, 그리스도 안에 있던 마음은 어떤 것 이며 그리스도가 걸은 길을 걷는다는 것이 무엇 인가를 알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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