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경영전략] e-러닝시장에서 메가스터디의 성공 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서론
(1)조사배경
(2)조사목적(선정이유)
2. 본론
(1)회사소개 및 연혁
(2)설문조사를 통한 메가스터디 인식조사
(3)환경분석
(4)STP 전략 분석
(5)e-Marketing 믹스분석
(6)오프라인 교육기관과의 비교분석
(7)이투스와의 인식 비교 분석
(8)메가스터디 만이 갖고 있었던 핵심역량은 무엇인가?
3.결론
메가스터디 개선점 제안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서론
(1)조사배경
#e-러닝이란 무엇인가?
e-러닝이란 PC, 휴대전화기, PDA 등 정보기기를 사용해 인터넷, 이동통신망 등 네트워크를 통해 원격 교육을 실시하는 것을 뜻한다. 사이버교육, 원격교육, 온라인교육, 인터넷교육 등으로 불리기도 한다.
e-러닝은 초기에 주로 게시판을 이용해 교사나 교수가 학생들에게 과제를 내고, 이메일로 과제를 접수하는 단순한 형태에서 출발했으나 점차 동영상을 비롯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자료를 활용하면서 정교한 형태를 띠기 시작했다.
또 학생들의 실력에 맞는 교육을 자동적으로 제공하고 학습 진행 정도에 따라 교육내용을 자동조절해주는 지능 시스템을 갖추면서 기존 오프라인 교육과 차별화 되고 있다.
이에 e-러닝은 우리나라가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초고속 인터넷 인프라를 이용해 정보화 성숙단계를 구현할 수 있는 테마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저렴한 비용으로 학습할 수 있는 e-러닝의 장점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면서 e-러닝을 국가적 차원에서 차세대 고부가 가치 지식산업으로 육성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e-러닝을 둘러싼 시장 열기가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다. e-러닝이 산업 현장을 비롯해 학교, 가정 등 사회 여러 분야에 걸쳐 빠른 속도로 번져가고 있다.
참고문헌
교재
배수진, 「e-Learning」『정보통신산업동향-소프트웨어 및 인터넷 콘텐츠 편』, 정보통신 정책연구원, 2002.1
//www.megastudy.net
//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32&article_id=0000038427§ion_id=105&menu_id=105
//blog.naver.com/topball4?Redirect=Log&logNo=23067352&vid=1000185988
(e-learning 교육 관련 KBS뉴스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