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희곡] 이강백 파수꾼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한국 연극계의 변화
Ⅱ. 대표작가 3인을 통해 살펴본 한국 현대 희극
Ⅲ.
본문내용
Ⅰ. 한국 연극계의 변화
2005년 우리 연극계는 변화보다는 복고 성향이 강하게 나타났다. 우리 연극계와 한국 관객들은 명망 있는 극단의 출연과 함께 길게 그리고 자주 공연되는 작품, 연극의 가능성을 지지해 왔다. 외국 극단, 극장들이 한 작품을 초연부터 공연하기 시작해서 지금까지 공연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부러워하기도 했고, 대도시에 가면 항상 공연되는 대가의 작품이 있다는 소식을 들으면서 반성하기도 했다. 이것은 즉 한국에서도 지속적으로 그리고 변함없이 공연되는 작품이 출연하기를 고대해 왔다고 할 수 있다.
국립극단은 레퍼토리 복원이라는 타이틀로, 산울림은 극장 창립 20주년이라는 명분으로, 그리고 셰익스피어 페스티벌이나 극단 필요에 의해 과거의 작품이 리바이벌 되었다.
참고문헌
오태석•서연호•장원재(2002), 『오태석 연극: 실험과 도전의 40년』, 연극과 인간
오태석(1994), 『백마강 달밤에-오태석 희곡집1』, 평민사
오태석(2000), 『불효자는 웁니다』,평민사
한국 연극 평가론 협회(1994), 『한국 현역 극작가론2』, 예니
이영미, [이강백 희곡의 세계] 시공사, 19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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