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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학기 디지털교육 출석수업대체) 유치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아 대상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 이름과 실행과정 증빙사진을 2장 캡쳐해서 삽입하고, 본 어플리케이션 적용에 대한 소감 및 교육적 의미를 적으시오 유아의 놀이 및 활동, 일상생활와 관련하여 디지털(인공지능 포함)을 활용할 수 있는 현장적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1  2024년 1학기 디지털교육 출석수업대체) 유치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아 대상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 이름과 실행과정 증빙사진을 2장 캡쳐해서 삽입하고, 본 어플리케이션 적용에 대한 소감 및 교육적 의미를 적으시오 유아의 놀이 및 활동, 일상생활와 관련하여 디지털(인공지능 포함)을 활용할 수 있는 현장적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1
 2  2024년 1학기 디지털교육 출석수업대체) 유치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아 대상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 이름과 실행과정 증빙사진을 2장 캡쳐해서 삽입하고, 본 어플리케이션 적용에 대한 소감 및 교육적 의미를 적으시오 유아의 놀이 및 활동, 일상생활와 관련하여 디지털(인공지능 포함)을 활용할 수 있는 현장적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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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2024년 1학기 디지털교육 출석수업대체) 유치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아 대상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 이름과 실행과정 증빙사진을 2장 캡쳐해서 삽입하고, 본 어플리케이션 적용에 대한 소감 및 교육적 의미를 적으시오 유아의 놀이 및 활동, 일상생활와 관련하여 디지털(인공지능 포함)을 활용할 수 있는 현장적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6
 7  2024년 1학기 디지털교육 출석수업대체) 유치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아 대상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 이름과 실행과정 증빙사진을 2장 캡쳐해서 삽입하고, 본 어플리케이션 적용에 대한 소감 및 교육적 의미를 적으시오 유아의 놀이 및 활동, 일상생활와 관련하여 디지털(인공지능 포함)을 활용할 수 있는 현장적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7
 8  2024년 1학기 디지털교육 출석수업대체) 유치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아 대상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 이름과 실행과정 증빙사진을 2장 캡쳐해서 삽입하고, 본 어플리케이션 적용에 대한 소감 및 교육적 의미를 적으시오 유아의 놀이 및 활동, 일상생활와 관련하여 디지털(인공지능 포함)을 활용할 수 있는 현장적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8
 9  2024년 1학기 디지털교육 출석수업대체) 유치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아 대상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 이름과 실행과정 증빙사진을 2장 캡쳐해서 삽입하고, 본 어플리케이션 적용에 대한 소감 및 교육적 의미를 적으시오 유아의 놀이 및 활동, 일상생활와 관련하여 디지털(인공지능 포함)을 활용할 수 있는 현장적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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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년 1학기 디지털교육 출석수업대체) 유치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아 대상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 이름과 실행과정 증빙사진을 2장 캡쳐해서 삽입하고, 본 어플리케이션 적용에 대한 소감 및 교육적 의미를 적으시오 유아의 놀이 및 활동, 일상생활와 관련하여 디지털(인공지능 포함)을 활용할 수 있는 현장적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2024년 1학기 디지털교육 출석수업대체

    1. 유치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아 대상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을 검색하여, 실행해보시오. 이후 실행한 어플케이션 이름과 실행과정 증빙사진을 2장 캡쳐해서 삽입하고, 본 어플리케이션 적용에 대한 소감 및 교육적 의미를 적으시오
    1) Endless Learning Application
    2) 실행과정 증빙사진을 2장 캡쳐해서 삽입
    3) Endless Learning Application 적용에 대한 소감 및 교육적 의미
    ① 유치원 교사로서의 소감
    ② 교육 현장에서의 교육적 의미

    2. 유아의 놀이 및 활동, 일상생활와 관련하여 디지털(인공지능 포함)을 활용할 수 있는 현장적용안에 대해 기술
    1) 인공지능을 활용한 놀이 및 학습 앱
    2) 인공지능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
    3) 인공지능을 활용한 일상생활 도구
    4) 유아 교육 현장에서 디지털 기술 적용 시 고려 사항

    3. 참고문헌
    본문내용
    2024년 1학기 디지털교육 출석수업대체

    1. 유치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아 대상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을 검색하여, 실행해보시오. 이후 실행한 어플케이션 이름과 실행과정 증빙사진을 2장 캡쳐해서 삽입하고, 본 어플리케이션 적용에 대한 소감 및 교육적 의미를 적으시오

    1) Endless Learning Application

    Endless Learning Application은 유아들이 기초적인 지식을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게임과 활동을 제공한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Endless Alphabet, Endless Reader, Endless Numbers 등 여러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게임은 아이들이 언어와 수학 등 기본적인 학습 영역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Endless Alphabet은 알파벳을 배우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게임은 알파벳 각 글자를 다양한 애니메이션과 소리로 소개하며, 아이들이 시각적, 청각적으로 알파벳을 기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예를 들어, 아이들은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알파벳 글자를 움직이고 변형시키는 과정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알파벳을 익힌다. 이러한 방식은 아이들에게 알파벳 학습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고, 글자와 소리를 연관 짓는 능력을 향상시킨다.

    Endless Reader는 단어와 문장을 배우는 데 특화된 게임이다. 이 게임은 아이들이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고, 이를 문장 속에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배울 수 있도록 돕는다. 각 단어는 애니메이션을 통해 시각적으로 표현되며, 단어를 문장에 끼워 넣는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문장의 구조와 문법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된다. 이 게임은 특히 유아들이 단어의 철자를 기억하고, 문장 구조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Endless Numbers는 수학적 개념을 배우는 게임이다. 이 게임은 숫자를 인식하고, 간단한 산술 연산을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아이들은 숫자를 조합하여 문제를 해결하거나, 간단한 덧셈과 뺄셈
    참고문헌
    김정숙, 유구종, 문가영(2023). 미래사회와 유아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이경숙 외(2020). 유치원 유아를 위한 디지털 스토리텔링 활동의 효과: 창의력, 언어 발달, 사회성 발달 증진. 한국교육학연구.
    최은영 외 (2019). 유치원 유아를 위한 디지털 게임 기반 수학 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검증. 한국영유아교육학회지.
    김영숙 외 (2018). 유치원 유아를 위한 디지털 레터링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분석. 한국교육정보학회지.
    이명현 외(2017). 유치원 유아를 위한 모바일 기반 언어 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검증. 한국교육학연구.
    하고 싶은 말
    2024년 1학기 디지털교육 출석수업대체과제 참고자료입니다.

    - 유치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어플리케이션을 검색하여 어플리케이션 이름과 실행과정 사진 2장을 캡쳐하여 포함시켰습니다.
    - 어플리케이션을 실제 적용한 후 느낀 점과 교육적 의미를 완벽하게 기록했습니다.
    - 아이들의 놀이, 활동, 일상생활과 관련하여 디지털(인공지능 포함)을 활용할 수 있는 현장 적용 방안을 설명하여 쉽게 참고할 수 있도록 작성한 자료입니다.
    - 본 자료는 글자크기: 11포인트, 줄간격: 160%로 작성되었습니다.
    - 2024학년도 1학기 디지털교육 출석수업 대체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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