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롯 머신

C++프로그래밍 2024년 2학기 방송통신대 출석수업대체과제물)정수를 저장하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클래스를 설계하려고 한다. 이 클래스의 객체는 다음과 같이 동작한다.생성성자, 소멸자, 1~5에 나열한 기능을 담당하는 멤버함수 데이터멤버 등

 1  C++프로그래밍 2024년 2학기 방송통신대 출석수업대체과제물)정수를 저장하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클래스를 설계하려고 한다. 이 클래스의 객체는 다음과 같이 동작한다.생성성자, 소멸자, 1~5에 나열한 기능을 담당하는 멤버함수 데이터멤버 등-1
 2  C++프로그래밍 2024년 2학기 방송통신대 출석수업대체과제물)정수를 저장하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클래스를 설계하려고 한다. 이 클래스의 객체는 다음과 같이 동작한다.생성성자, 소멸자, 1~5에 나열한 기능을 담당하는 멤버함수 데이터멤버 등-2
 3  C++프로그래밍 2024년 2학기 방송통신대 출석수업대체과제물)정수를 저장하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클래스를 설계하려고 한다. 이 클래스의 객체는 다음과 같이 동작한다.생성성자, 소멸자, 1~5에 나열한 기능을 담당하는 멤버함수 데이터멤버 등-3
 4  C++프로그래밍 2024년 2학기 방송통신대 출석수업대체과제물)정수를 저장하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클래스를 설계하려고 한다. 이 클래스의 객체는 다음과 같이 동작한다.생성성자, 소멸자, 1~5에 나열한 기능을 담당하는 멤버함수 데이터멤버 등-4
 5  C++프로그래밍 2024년 2학기 방송통신대 출석수업대체과제물)정수를 저장하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클래스를 설계하려고 한다. 이 클래스의 객체는 다음과 같이 동작한다.생성성자, 소멸자, 1~5에 나열한 기능을 담당하는 멤버함수 데이터멤버 등-5
 6  C++프로그래밍 2024년 2학기 방송통신대 출석수업대체과제물)정수를 저장하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클래스를 설계하려고 한다. 이 클래스의 객체는 다음과 같이 동작한다.생성성자, 소멸자, 1~5에 나열한 기능을 담당하는 멤버함수 데이터멤버 등-6
 7  C++프로그래밍 2024년 2학기 방송통신대 출석수업대체과제물)정수를 저장하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클래스를 설계하려고 한다. 이 클래스의 객체는 다음과 같이 동작한다.생성성자, 소멸자, 1~5에 나열한 기능을 담당하는 멤버함수 데이터멤버 등-7
 8  C++프로그래밍 2024년 2학기 방송통신대 출석수업대체과제물)정수를 저장하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클래스를 설계하려고 한다. 이 클래스의 객체는 다음과 같이 동작한다.생성성자, 소멸자, 1~5에 나열한 기능을 담당하는 멤버함수 데이터멤버 등-8
 9  C++프로그래밍 2024년 2학기 방송통신대 출석수업대체과제물)정수를 저장하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클래스를 설계하려고 한다. 이 클래스의 객체는 다음과 같이 동작한다.생성성자, 소멸자, 1~5에 나열한 기능을 담당하는 멤버함수 데이터멤버 등-9
 10  C++프로그래밍 2024년 2학기 방송통신대 출석수업대체과제물)정수를 저장하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클래스를 설계하려고 한다. 이 클래스의 객체는 다음과 같이 동작한다.생성성자, 소멸자, 1~5에 나열한 기능을 담당하는 멤버함수 데이터멤버 등-10
 11  C++프로그래밍 2024년 2학기 방송통신대 출석수업대체과제물)정수를 저장하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클래스를 설계하려고 한다. 이 클래스의 객체는 다음과 같이 동작한다.생성성자, 소멸자, 1~5에 나열한 기능을 담당하는 멤버함수 데이터멤버 등-11
 12  C++프로그래밍 2024년 2학기 방송통신대 출석수업대체과제물)정수를 저장하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클래스를 설계하려고 한다. 이 클래스의 객체는 다음과 같이 동작한다.생성성자, 소멸자, 1~5에 나열한 기능을 담당하는 멤버함수 데이터멤버 등-12
 13  C++프로그래밍 2024년 2학기 방송통신대 출석수업대체과제물)정수를 저장하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클래스를 설계하려고 한다. 이 클래스의 객체는 다음과 같이 동작한다.생성성자, 소멸자, 1~5에 나열한 기능을 담당하는 멤버함수 데이터멤버 등-13
 14  C++프로그래밍 2024년 2학기 방송통신대 출석수업대체과제물)정수를 저장하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클래스를 설계하려고 한다. 이 클래스의 객체는 다음과 같이 동작한다.생성성자, 소멸자, 1~5에 나열한 기능을 담당하는 멤버함수 데이터멤버 등-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C++프로그래밍 2024년 2학기 방송통신대 출석수업대체과제물)정수를 저장하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클래스를 설계하려고 한다. 이 클래스의 객체는 다음과 같이 동작한다.생성성자, 소멸자, 1~5에 나열한 기능을 담당하는 멤버함수 데이터멤버 등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클래스 문법

2 정수 저장 클래스 설계
1)클래스의 멤버함수 및 용도를 표로 작성
2)클래스의 데이터멤버 및 용도를 표로 작성
3)클래스 멤버함수의 매개변수 자료형과 용도, 반환값, 처리 내용

3. 소스 프로그램
1) main.cpp
2) IntegerStorage.cpp
3) IntegerStorage.h

4. 프로그램 실행 화면

5. 참고문헌

본문내용

정수를 저장하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클래스를 설계하려고 한다. 이 클래스의 객체는 다음과 같이 동작한다. (필요한 메모리는 new와 delete를 이용한 동적할당으로 관리한다.)

생성자, 소멸자, ①~⑤에 나열한 기능을 담당하는 멤버함수 및 이를 위해 필요한 데이터멤버, 기타
필요한 것으로 생각되는 멤버들을 포함하여 클래스를 선언하고, 앞에 나열한 모든 행위가 잘 동작하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이 클래스의 객체를 활용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한다.


1. 클래스 문법

클래스는 class 키워드를 사용하여 선언된다. 클래스의 멤버 변수(속성)와 멤버 함수(메서드)는 클래스 내부에 정의된다. 클래스의 멤버 함수가 클래스 외부에서 정의되면, :: 연산자를 사용하여 클래스의 범위를 지정한다. 클래스 선언 후 마지막 중괄호 뒤에 세미콜론(;) 반드시 넣어야 한다.

class MyClass {
public:
int myVar; // 멤버 변수
void myMethod(); // 멤버 함수 선언
};

C++ 클래스에는 세 가지 가시성 지시어가 있다. 가시성 지시어란, 클래스 멤버에 대한 접근 속성으로 private, protected, public의 세 가지가 있다. private는 기본 접근 속성이므로 명시하지 않아도 된다. 소속 클래스의 멤버함수와 친구 클래스의 멤버함수 및 친구함수에서 접근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데이터 멤버는 private로 선언한다. protected는 자식(파생) 클래스에서 기반(부모) 클래스에 접근하기 위한 용도로 만든 접근 지정자이다. public은 어느 곳에서든 접근 가능해 외부를 위한 인터페이스용으로 활용된다.

class MyClass {
private:
int privateVar;
public:
int publicVar;
protected:
int protectedVar;
};

생성자(constructor)는 클래스에 의해 객체가 생성될 때 수행할 작업을 정의하는 특수한 멤버함수로, 객체를 정의하는 문장에 의해 자동적으로 호출된다.

참고문헌
전중남, 이병래(2019), C++프로그래밍,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비야네 스트롭스트룹(2016), The C++ Programming Language 4판, 에이콘출판
윤성우(2010), 윤성우의 열혈 C++ 프로그래밍 개정판 2판, 오렌지미디어.
Visual Studio 2022 community
하고 싶은 말

- 교재를 중심으로 다양한 문헌을 참고하여 쉽고 자세한 설명을 담아 정성을 다해 명확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코드는 Visual Studio 2022 커뮤니티로 실행하였습니다.
- 클래스 문법의 주요 내용을 설명한 후, 이를 바탕으로 정수 저장 클래스 설계를 명확하게 하였습니다.
- 클래스의 멤버함수와 멤버데이터의 용도를 표로 상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클래스 멤버함수의 매개변수 자료형과 용도, 반환값, 처리 내용을 자세하게 기술하였습니다.
- 소스 프로그램에 주석을 상세하게 달아 코드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습니다.
- Visual Studio 2022로 이상없이 실행된 결과 화면을 첨부하였습니다.
- 과제물 지시사항에 따른 형식과 내용으로 완벽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한눈에 내용이 들어올 수 있게 가독성을 고려하여 일목요연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한글맞춤법을 준수하였습니다.

첨부파일 : C++프로그래밍-2024-2-출석수업대체과데물.hwp, main.cpp, IntegerStorage.cpp, IntegerStorage.h

바쁜 일상 속에서 양질의 리포트를 작성하시는 데,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과제물로 리포트 작성에 참고하시어 좋은 성적 받으세요.^^

글자 모양(맑은고딕, 크기 11 pt, 줄간격 160%, 장평 100%, 자간 0%)

행복하세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신규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