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사진영상론 2학기 기말과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1. 교재 9장 사진의 역사에서 언급되고 있는 사진작가 중 한 명과 그가 찍은 사진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인물과 해당 사진의 역사적 의의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하시오.
2. 현대적 의미의 신화와 이데올로기, 그리고 영상의 이데올로기 효과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고, 그 의미와 활용에 대한 구체적 사례 두 가지를 제시하여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참고문헌
장일, 이성민, 이흥우, 사진영상론 (서울: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1)
"Sandy Skoglund [샌디 스코글런드]," 빛으로 그리는 그림 이야기, //url.kr/wehnft.
"샌디 스코글런드(Sandy Skoglund)," 아트코리아방송,
//www.artkoreatv.com/news/articleView.html?idxno=50646.
"Sandy Skoglund(샌디 스코글런드)의 그림세계," 임종헌의 세상사는 이야기,
//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leemsan&logNo=60022981370.
"[칼럼] 모성애 '신화'의 폭로: 영화 '케빈에 대하여'," 아트인사이트,
//www.artinsight.co.kr/news/view.php?no=48558.
왕선옥, "영화 오프닝 타이틀에 나타난 신화와 이데올로기," (석사학위, 중앙대학교 대학원, 2014년 02월)
"경동나비엔," 나무위키, //url.kr/nya6d7.
하고 싶은 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사진영상론 2학기 기말과제"에 대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