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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극 - 배역 4요소 화장 의상 음악 동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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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경극
경극
양쯔강 연안 베이지 에서 시작되었고. 북경에서 완성된 예술의 한 장르이다. 경극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이 강한 문화요소 중 하나이다. 경극의 예전모습은 안휘성에서 유행했던 곡조인 휘조라는 것인데, 통칭 피황극이라고도 불린다.
경극이란 명칭은 청조관서 연간 베이징의 피황극단이 상해에서 공연하였을 때 북경극단이 부른 피황을 북경곡조라고 구분지으면서 ‘경조’ ,‘경희’, ‘경극’이라고 부리된 것에서 유래한다.
경극은 초기 때부터 궁의 지지를 받아 형성된 연극이기 때문에 다른 지방 희극에 비해 표현 영역이 넓었고, 조형된 인물의 다양한 유형을 가졌다. 특히 청대 광서 연간의 왕들은 피황극에 심취하여 깊은 관심을 가지고 국고에서 거금을 지원하였다. 이러한 뒷받침을 통해 경극은 중국의 대표적인 희곡이 되었으며 1930년대에는 중국의 국극으로 확립하는데 이른다.
경극은 춤과 노래를 동시에 하고 기교와 허의성이 갖춰져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18세기 말은 경극발전의 첫 흥성기라고 인정된다. 민간연극의 공연이 성행했고 황궁내 공연도 많았다. 황실귀족들이 모두 경극을 좋아하여 궁중의 우월한 물질여건이 경극의 연기, 공연복과 도구, 안면 분장, 무대세트 등에서 유리한 도움을 주었다. 궁중과 민간 연극이 서로 영향을 주면서 경극이 전에 없이 성황리에 발전하였다.
1920년대~1940년대에는 경극의 두 번째 흥성기로서 이 시기 경극 흥성은 많은 유파를 산생했다. 대표적으로 매,상,정,순 4대 파벌이다. 여기서 매는 매란방, 상은 상소운, 정은 정연추, 순은 순혜성을 말한다. 다른 경극파는 모두 이름난 배우를 보유, 그들은 상해 베이징 등의 대도시에서 활약하여 경극예술무대를 화려하게 단장하였다.
경극의 배역
경극의 배역은 생(生:남자역), 단(旦:여자역), 정(淨:호걸,악당), 추(丑:어릿광대)으로 구분되고 이것은 4대행당 이라고 한다.
배우는 전통적으로 여러 배역을 맡지 않으며 일생동안 하나의 배역만을 연기한다. 그리고 정과 축의 배역은 얼굴을 검보라는 분장을 행하며 가면은 착용하지 않는다. 단의 배역은 원래 여자가 맡지 않고 남자가 맡았는데 중화인민공화국의 정부가 들어선 후에 이러한 관례가 폐지되었다.
생(生:남자역)의 배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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