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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경극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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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중국의 경극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중국의 전통극 - ‘경극’의 역사(유래)

2. 경극에서의 역할과 특징

* 생 (生) - sheng

* 단 (旦) - dan

* 정 (淨) - jing

* 축 (丑) - Chou

3. 경극 연기의 상징화

4. 경극과 전통음악 (음악·대사의 노래)

Ⅲ. 결론


본문내용
2. 경극에서의 역할과 특징

경극단의 배우는 최소 7~8년, 때로 12년까지의 수련을 받으며, 여기서의 기초훈련에 이어 노래, 영송 등을 포함한 다양한 기술을 습득하다. 이들의 수련은 평생 동안 계속된다.

* 생 (生) - sheng

생은 남자 역으로 노생(老生 : 중년 이상의 남자역, 홍생(紅生 : 삼국지의 관우처럼 문무를 겸하는 배역으로 빨간색의 분장을 하고 긴 수염을 내려뜨린다), 무생(武生 : 무술을 행하는 남자역), 소생(小生 : 청년역), 왜왜생(娃娃生 : 어린애역) 등으로 나뉜다.
최고의 가창력이 요구되는 노생은 중년 이상의 충효의직(忠孝義直)의 인물을 나타내는 주역이며, 소생은 미남형의 젊은이, 무생은 전투 장면 등을 연출하면서 칼 솜씨를 보여 주는 역을 주로 한다.


* 단 (旦) - dan


단은 여자 역으로 정단(正旦 : 양가의 부인으로서 노생과 마찬가지로 뛰어난 가창력이 요구되는 여자 주인공 역. 靑衣라고도 하며 항상 검은 옷을 입고 있다. 때때로 작품의 실마리를 풀어가는 것이 이 역이다. 품위 있게 행동하며, 걸음을 걸을 때에도 일정한 보폭으로 발을 땅에서 거의 떼지 않고 걷는다. 손가짐을 우아하고 권위 있게 하는데 등장과 퇴장을 할 때에는 고개를 약간 앞으로 숙인다. 그리고 무대를 떠나면서 오른쪽 소매를 위로 올린다.), 화단(花旦 : 色女의 역할. 활달한 처녀이거나 요염한 젊은 여자로서 노래보다는 교태를 부리는 연기에 뛰어나야 한다. 걸을 때에는 우아한 기품을 드러내며 왼손을 허리에 대고 오른손에는 붉은 손수건을 든다.), 규문단(閨門旦 : 처녀역), 도마단(刀馬旦 : 무술을 행하는 여걸의 역할), 노단(老旦 : 노파역으로 머리를 숙이고 어깨는 휘었으며, 종종걸음으로 무대를 누빈다. 혹 지팡이를 쓰기도 한다. 부드럽고 상냥하며, 눈은 나이에 맞는 노쇠함을 나타낸다.) 등으로 나뉜다.


* 정 (淨) - jing


정의 배역은 동추화검(銅錘花瞼:얼굴에 여러 가지 무늬를 그려 넣은 역할), 가자화검(架子花瞼:하얀색이나 검은색의 분장을 행하는 악한 역), 무정 (武淨:무술을 전문적으로 행하는 역할)등으로 세분되며, 정은 얼굴에 청, 백, 홍 따위의 짙은 분장을 하고 등장하는 인물이다.

정정(正淨)과 부정(副淨)으로 나누어 정정은 근엄하고 위압적인 노래로 왕후장상 (王候將相)역을 맡고, 부정은 간웅 (奸雄)이나 대도(大盜)의 역을 주로 맡는다. 정정과 부정은 색깔로 구분하여 분장하는 색에 의해서 인물의 성격을 규정한다. 예를 들어 삼국지의 관우는 적색(赤), 조조는 백색(白), 장비는 흑색(黑)인데, 적색은 위엄을 상징하고, 백색은 배신을, 흑색은 정직과 힘을 나타낸다.
관객은 충직한 사람과 음험한 사람, 선한사람과 사악한 사람을 그들의 분장과 의상을 통해
참고문헌
www.korea-china.or.kr 한중우호협회
cafe.naver.com/tramic 장보고의 중국여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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