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롯 머신

[중국문화] 대륙영화사

 1  [중국문화] 대륙영화사-1
 2  [중국문화] 대륙영화사-2
 3  [중국문화] 대륙영화사-3
 4  [중국문화] 대륙영화사-4
 5  [중국문화] 대륙영화사-5
 6  [중국문화] 대륙영화사-6
 7  [중국문화] 대륙영화사-7
 8  [중국문화] 대륙영화사-8
 9  [중국문화] 대륙영화사-9
 10  [중국문화] 대륙영화사-10
 11  [중국문화] 대륙영화사-11
 12  [중국문화] 대륙영화사-12
 13  [중국문화] 대륙영화사-13
 14  [중국문화] 대륙영화사-14
 15  [중국문화] 대륙영화사-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문화] 대륙영화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Ⅰ. 들어가는 말
우리가 중국 대륙영화에 관심을 갖기 전에 중국권 영화(홍콩, 대만)를 자주 접할 수 있었다. 반면 대륙의 영화는 접할 기회가 별로 없었다. 그러다가 80년대 들어서 장이모와 천카이거를 비롯한 제5세대 감독들이 국제 영화제에서 관심을 끌면서 알려졌다. 이러한 중국권 영화들은 나름대로 서로 다른 문화 형태로 성장해왔다. 그러나 간과할 수 없는 것은 모두 공통적으로 중국의 전통문화를 모체로 하고 있으며 그 속에 깊게 뿌리내리고 성장해왔다는 것이다.
본 글은 대체로 중국의 정신사적 변혁이나 정치-이데올로기적 변혁의 분기점을 기준으로 나누어져 있다. 서양 영화가 달성한 기술발전이나 미학이 중국에서는 대개 더디고 변형된 형태로 반영되었다는 점에서 이러한 구분은 매우 함축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다. 혁신적인 유성영화나 컬러영화의 도입도 중국에서는 그 당시 영화의 모티프나 의도 심지어 표현방식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못했으며 영화의 내용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이와 달리 중요한 역사적 사건들은 매번 새로운 이상이나 새로운 영화 표현양식을 탄생시키는 등 영화예술 전반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이러한 역사와 영화의 관계에 중점을 두어 서술하였다.
참고문헌
슈테판 크라머지음 , 이산, 2000
임대근. 살림, 2004
이종희, 책세상, 20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