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롯 머신

[일본문화] 가부키와 분라쿠에 대하여

 1  [일본문화] 가부키와 분라쿠에 대하여-1
 2  [일본문화] 가부키와 분라쿠에 대하여-2
 3  [일본문화] 가부키와 분라쿠에 대하여-3
 4  [일본문화] 가부키와 분라쿠에 대하여-4
 5  [일본문화] 가부키와 분라쿠에 대하여-5
 6  [일본문화] 가부키와 분라쿠에 대하여-6
 7  [일본문화] 가부키와 분라쿠에 대하여-7
 8  [일본문화] 가부키와 분라쿠에 대하여-8
 9  [일본문화] 가부키와 분라쿠에 대하여-9
 10  [일본문화] 가부키와 분라쿠에 대하여-10
 11  [일본문화] 가부키와 분라쿠에 대하여-11
 12  [일본문화] 가부키와 분라쿠에 대하여-12
 13  [일본문화] 가부키와 분라쿠에 대하여-13
 14  [일본문화] 가부키와 분라쿠에 대하여-14
 15  [일본문화] 가부키와 분라쿠에 대하여-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일본문화] 가부키와 분라쿠에 대하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본론 1

1.가부키의 역사
2.가부키의 특색
3. 가부키의 얼굴의 변천
4. 가부키 작품의 분류 방식

본론 2
1. 분라쿠(文樂)의 역사
2. 분라쿠(文樂)의 특징
3. 분라쿠의 장르와 내용

결론
본문내용
서론

가부키는 에도시대[江戶時代] 서민의 예능으로 시작하여 현대까지 약 400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일본 4대연희 중의 하나이다. 가부키라는 말은 원래 [가부쿠(傾く)] 즉 [평평하지 않고 한쪽으로 기울다]라는 동사에서 유래한다. 또한 가부쿠란 [눈에 뜨이게 특이한 모습을 한다] [우스꽝스럽게 한다] [멋대로 행동한다] [호색한다]는 등의 의미도 지니고 있다. 바꾸어 말하자면 모든 정상적인 궤도로부터 벗어난 행동을 가리킨다. 근세 초기 고료에[御靈會]라는 종교행사와 함께 후류오도리[風流踊]라고 부르는 예능이 유행했는데, 그것을 바탕으로 하여 이즈모노 오쿠니[出雲阿國]라는 여자가 교토[京都]에서 가무를 시작한 데서 비롯되었다. 노오(能)나 교겡(狂言)이 귀족과 무사의 연희였던 반면, 가부키는 에도 시대에서 민의 연희로 탄생해 오늘날까지 사 백년에 가까운 시간동안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연희이다.
歌舞伎(가부키)는 글자 그대로 [歌(노래)], [舞(춤)], [演技(연기)]로 구성되며 동작의 기본에는 무용적인 요소가 많고, 대사도 독특한 선율을 지니고 있다. 현대의 연극에 비유하자면 '뮤지컬' 정도라고 할 수 있으며, [歌舞音曲(가무음곡)]를 기반으로 한다.
한편 분라쿠(文樂)는 가부키(歌舞伎), 노오(能)와 더불어 일본 3대 전통연극의 하나로 에도시대에 발생되어 300여년의 역사를 가진 서민을 위한 전통인형극이다. 처음에 죠루리(淨瑠璃)라는 서사적 노래이야기(語り物)에 재래의 인형극이 시각적 요소로 더해지고, 여기에 중국의 삼현(三弦)을 뿌리로 하는 샤미센(三味線)은 오키나와에 전해져 삼선(三線)으로 변형되어 16세기에 죠루리의 반주악기가 됨으로써 성립된, 인형·죠루리·샤미센에 의한 삼자일치(三者一致)의 연극이다. 그 내용은 무가사회(武家社會)를 소재로 한 시대물과 서민을 주인공으로 한 세화물(世話物)로 크게 두 종류로 구분되나 모두 인간과 인간 관계의 본질을 시정(詩情) 넘치게 추구했다는 점에서 시대를 뛰어넘어 현재까지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