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롯 머신

[수학교육]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개념,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특성,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방법1과 방법2,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성과와 제언 분석

 1  [수학교육]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개념,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특성,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방법1과 방법2,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성과와 제언 분석-1
 2  [수학교육]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개념,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특성,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방법1과 방법2,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성과와 제언 분석-2
 3  [수학교육]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개념,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특성,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방법1과 방법2,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성과와 제언 분석-3
 4  [수학교육]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개념,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특성,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방법1과 방법2,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성과와 제언 분석-4
 5  [수학교육]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개념,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특성,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방법1과 방법2,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성과와 제언 분석-5
 6  [수학교육]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개념,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특성,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방법1과 방법2,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성과와 제언 분석-6
 7  [수학교육]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개념,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특성,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방법1과 방법2,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성과와 제언 분석-7
 8  [수학교육]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개념,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특성,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방법1과 방법2,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성과와 제언 분석-8
 9  [수학교육]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개념,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특성,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방법1과 방법2,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성과와 제언 분석-9
 10  [수학교육]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개념,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특성,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방법1과 방법2,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성과와 제언 분석-10
 11  [수학교육]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개념,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특성,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방법1과 방법2,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성과와 제언 분석-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수학과교육][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수학과교육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유형과 기본방향, 수학과교육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프로그램, 수학과교육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수업모형, 수학과교육 놀이중심학습 관련 시사점 분석
  •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정의,분류,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고려사항,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국어교육,수학교육,과학교육,체육교육프로그램
  • 수학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원리,단계, 수학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실제,시사점
  • [수학교육][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수학과교육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필요성,목적, 수학과교육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과정,프로그램
  • 수학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특성, 수학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수개념놀이,연산놀이, 수학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사례,교구활용방법
  •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분류,특성,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국어교육,수학교육,과학교육,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단계,모형 분석
  • 수학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의의,단계, 수학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프로그램,자료제작, 수학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사례,성과
  • 수학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 도형놀이, 수학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 암산놀이, 수학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 분수놀이, 협동학습
  • 수학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 중요성, 수학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 원리와 단계, 수학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 지도자료
  • 국어과, 영어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 사회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 과학과 놀이중심학습
  • 소개글
    [수학교육]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개념,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특성,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방법1과 방법2,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성과와 제언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개념

    Ⅲ.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특성

    Ⅳ.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방법1
    1. 목표
    2. 활동
    3. 유의점
    4. 참고 자료
    1) 사각형 물체
    2) 삼각형 물체
    3) 원형 물체

    Ⅴ.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방법2
    1. 식 만들기
    1) 사칙연산을 이용하여 식 만들기
    2) 소수를 이용한 식 만들기
    3) 분수를 이용한 식 만들기
    4) 기호를 이용한 식 만들기
    5) 놀이 방법
    6) 문제카드(예시)
    2. 모두 모이면
    1) 준비물
    2) 놀이 방법
    3. 숫자카드로 뺄셈하기(1)
    1) 준비물
    2) 놀이 방법
    4. 숫자카드로 뺄셈하기(2)
    1) 준비물
    2) 놀이 방법
    5. 나눗셈 게임
    1) 준비물
    2) 인원
    3) 놀이방법
    6. 뺄셈 게임
    1) 준비물
    2) 놀이방법
    7. 빙고 게임(1)
    1) 준비물
    2) 방법
    8. 빙고 게임(2)
    1) 준비물
    2) 인원
    3) 게임방법
    9. 누가 더 클까요
    1) 놀이자 수
    2) 준비물
    3) 놀이방법

    Ⅵ.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성과

    Ⅶ.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놀이는 어린이들의 가지고 있는 감정과 생각 또는 행동의 긍정적인 면을 확대, 발전시켜 주고, 부정적인 면을 축소, 근절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줌으로써 건전한 정서 발들을 돕는다. 놀이 속에서 충족시킬 수 있는 욕구나 소망과 실제의 욕구나 소망 사이에는 상당한 차이가 있다. 그러므로 실제 생활 속에서 충족시키지 못한 욕구와 소망이 놀이 속에서 충족되는 경우가 많다. 동생이 태어나기 전에 사랑을 독차지하였는데 동생으로 인하여 부모의 사랑을 빼앗겼다고 여기는 아이가, 인형놀이를 통하여 인형을 아기라고 하면서 때리는 것을 본 적이 있다. 그 아이는 인형놀이를 하면서 가지고 있던 불만을 해소하게 되고, 이는 곧 정서적 안정을 찾는 계기가 된다. 또한 심하게 야단을 맡은 아이가 나가서 친구들과 어울려 놀다가 돌아와서는 언제 야단을 맡았냐는 듯이 행동하는 것은 바로 놀이를 통하여 불만을 해소하고 안정을 찾았기 때문이다.
    또한 어린이 스스로 놀이를 계획하여 진행하고 마무리 짓는 전체 과정을 총괄함으로써 문제 해결 능력을 기름과 동시에 현실감 있는 자아상을 그려 볼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소꿉놀이를 하면서 아빠도 되어 보고 엄마도 되어 보면서, 자기 주변을 이해하고 나름대로의 해석을 해 보면서 가족에서의 갈등을 해소하게 된다. 이는 심리적인 불안으로 야기된 정서 불안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이용되어 놀이 치료라는 학문으로 정착되었다.
    따라서 심한 우울증이나 정서 불안을 가진 아이들도 적당한 양의 놀이 기회를 제공하고, 그들의 불만의 토로될 수 있게 배려한다면, 아이는 쉽게 불만을 표현하고 이를 긍정적으로 개선하여 정서 안정을 이루어 효과적으로 학습하게 될 것이다.
    Ⅱ. 수학과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개념
    참고문헌
    공병숙(1999), 초등학교 수와 연산학습에서의 게임학습자료 활용에 관한 연구, 인천교육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구광조 외(1995), 수학과 교육, 서울 갑을출판사
    김남희(2000), 탱그램 활용을 통한 수학적인 생각의 구체화, 대한수학교육학회지, 학교수학 2-2
    광주광역시초등수학연구회(2000), 놀이 및 노래 자료 개발·적용을 통한 수업의 질 향상, 광주 : 해성
    전라남도교육연수원(2003), 초등 수학과 학습지도 직무연수 교재
    홍학산(1993), 놀이 중심 프로그램 학습이 입문기 학생의 수 개념 형성에 미치는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