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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과 뉴미디어] 3D산업의 발달과 부정적 영향 및 발전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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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방송과 뉴미디어] 3D산업의 발달과 부정적 영향 및 발전방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3D에 대한 설명
2. 3D 입체산업 발달
①국외
②국내
3. 3D 부정적 영향 및 사례
①신체에 미치는 영향 ②3DTV의 단점
③기타 문제점
4. 결론 도출
5. 참고 문헌

본문내용
4)TV를 넘어서 모바일까지

3D 영상은 이제 모바일에도 적용될 전망이다. 세계 최초로 출시된 3D 영상 감상이 가능한 휴대폰이 출시되어 화제가 되었다. 히타치에서 출시된 Wooo H001이 그것이다.

3D 영상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2D에서 3D로 전환이 된다. 3D TV는 구현 방식에 따라 편광안경이나 셔터방식 안경을 착용해야 3D 영상을 감상할 수 있지만, 핸드폰에 구현된 3D 영상은 안경이 없어도 감상할 수 있다. 삼성전자에서도 아직 공식적으로 출시되지는 않았지만, 3D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휴대폰을 곧 선보일 전망이라고 한다.
손바닥보다 작은 액정화면에서 3D 효과를 얼마나 체감할 수 있을지 의문이지만, 추후 모바일에 적용된 것처럼 TV에서도 버튼 하나로 2D에서 3D로 영상 전환이 가능하고(현재 가능한 기술이 구현되 있다고는 하지만 완벽하진 않다고 함) 거기에 무안경으로 3D를 감상할 수 있는 날이 머지않아 올 것 같다.

5)예술 산업 등에도 3D 입체기술이 적용되고 있다.

명품 브랜드 ‘버버리’에서 패션쇼 영상을 3D로 생중계하여 큰 이슈를 낳았던 것에 이어, 패션업계에서도 3D열풍이 불고 있다. 또한, 광고를 3D 광고로 제작함으로써 단순한 사진을 넘어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듯한 3D광고로 볼 수 있게 되었다.


②국내
국내에서는 기업들 또한, 3D TV를 개발하는 등 노력을 하고 있다. 그리고 지자체에서도 입체영상사업을 기반으로 한 클러스터 지역을 조성하려고 한다.

1) 충남테크노파크, 3D 입체영상산업 메카 된다

충남테크노파크가 국내 3D입체영상산업 키우기에 적극 나선다. 3일 문화·산업계에 따르면 충남테크노파크 영상미디어센터는 충남도와 올 상반기 중 3D입체영상산업클러스터(집적화
참고문헌
5. 참고 문헌
① 3D에 대한 설명
//cafe.naver.com/kobet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16
//www.clebus.com/platfrm/view.html?rrID=5478#p5479
② 3D 입체산업 발달
총괄적인 부분 3D 극장, 일상, 산업이 변한다.
//news.donga.com/3/all/20100115/25429608/1
CES2010 소니 자사 최초의 풀 HD 3D TV브라비아 선보여 (기사)
//www.ibtimes.co.kr/article/news/20100108/4879078.htm
CES2010 소니부스 탐방 (3D파트포함)
//www.acrofan.com/ko-kr/consumer/content/?mode=view&cate=0001&wd=20100124&seq=1836&ucode=0100010202
CES2010 3D총괄적인 내용
//www.neoearly.net/2463755
후지에서 나온 3D 카메라(photo)
//www.nemopan.com/2193457
소니에서 나올 예정인 3D 카메라(photo)
//www.betanews.net/article/488330
충남테크노파크 3D 입체영상산업 메카된다
//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30310454364888
구리시 3D 입체영상산업단지 조성 토론회
//www.ngn24.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97
경기도 3D.CG산업 육성에 나선다
//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479625&g_menu=020900
3D 입체영상으로 구현되는 웹 브라우징
//www.xcanvasblog.com/894
3D 입체영상, TV를 넘어 모바일까지
//smartplay.kr/481
3D 산업발달로 인한 취업문 확대 (소프트웨어)
//review.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3/09/2010030900435.html
③ 3D 부정적 영향 및 사례
헤럴드 경제 / 김재현 기자
//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10/02/03/201002030047.asp
이브닝신문(OSEN 제휴사) / 오현주 기자
//osen.mt.co.kr/news/view.html?gid=G1002160099
네이버 블로그 / 작성자 오세린
ttp://blog.naver.com/iss0022/120103608327
조선일보 / 이영주 기자
//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1/26/2010012600580.html
想像's IT Gargle
//jsksoft2.tistory.com/280
디지털 데일리 / 한주엽 기자
//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58284
조선일보 / 김나연 기자
//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9/12/22/2009122200965.html
문화 일보 / 박양수 기자
//www.munhwa.com/news/view.html?no=2010020901031927106008
경향 뉴스 / 김지환 기자
//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001260500245&code=960401
etnews/전자 신문 [또하나의 세계, 실감미디어] 3D 안경, '호모글라시쿠스'시대의 도래
강병준 기자, 김원석 기자, 양종석 기자, 문보경 기자, 황지혜 기자, 허정윤 기자, 박창규 기자
//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3030021
④ 결론 도출
네이버 블로그 / 작성자 오세린
ttp://blog.naver.com/iss0022/120103608327
想像's IT Gargle
//jsksoft2.tistory.com/280
문화 일보 / 박양수 기자
//www.munhwa.com/news/view.html?no=2010020901031927106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