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롯 머신

[소비자행동론] 소비자정보 처리 과정

 1  [소비자행동론] 소비자정보 처리 과정-1
 2  [소비자행동론] 소비자정보 처리 과정-2
 3  [소비자행동론] 소비자정보 처리 과정-3
 4  [소비자행동론] 소비자정보 처리 과정-4
 5  [소비자행동론] 소비자정보 처리 과정-5
 6  [소비자행동론] 소비자정보 처리 과정-6
 7  [소비자행동론] 소비자정보 처리 과정-7
 8  [소비자행동론] 소비자정보 처리 과정-8
 9  [소비자행동론] 소비자정보 처리 과정-9
 10  [소비자행동론] 소비자정보 처리 과정-10
 11  [소비자행동론] 소비자정보 처리 과정-11
 12  [소비자행동론] 소비자정보 처리 과정-12
 13  [소비자행동론] 소비자정보 처리 과정-13
 14  [소비자행동론] 소비자정보 처리 과정-14
 15  [소비자행동론] 소비자정보 처리 과정-15
 16  [소비자행동론] 소비자정보 처리 과정-16
 17  [소비자행동론] 소비자정보 처리 과정-17
 18  [소비자행동론] 소비자정보 처리 과정-18
 19  [소비자행동론] 소비자정보 처리 과정-19
 20  [소비자행동론] 소비자정보 처리 과정-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소비자행동론] 소비자정보 처리 과정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정보처리과정
2. 노 출
3. 주 의
4. 이 해
본문내용
정의 : 소비자가 마케팅 자극에 신체적으로 접근하여 감각기관이 활성화 될 준비상태

1) 노출의 유형
(1) 의도적 노출
소비자가 당면한 문제의 해결을 위해 자신을 의도적으로 마케팅정보에 노출시키는 것
의사결정에 높이 관여되었을 때 발생됨
(2) 우연적 노출
소비자가 의도하지 않은 상태에서 정보에 노출 되는 것
TV, 신문광고, 주위사람들 이야기, 매장POP
우연적 노출로부터 의도적 노출을 유도하고자 함
(3) 선택적 노출
소비자는 자신이 필요하고 관심이 있는 정보에만 자신을 노출시킨다.
(1) 절대적 식역
감각기관이 자극을 감지할 수 있기 위한 자극에너지의 최소한의 강도

자극의 강도가 절대적 식역에 도달해야 감지
-> 절대적 식역은 개인마다 다르다.

(3) 식역하 광고
식역하 지각 : 자극의 강도가 절대적 식역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에도 소비자가 그 자극을 무의식 중에 지각하는 것

대표적인 연구의 예) Vicary의 야외영화관에서의 실험
-> 개인이 미약한 자극에 노출되면 처음에는 이를 감지하지 못 하지만 반복적으로 노출되면 자극의 표상이 개인의 신경체계에 축적되어 추후 그 자극의 강도가 절대적 식역을 초과
-> But, 외생변수 존재 가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