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롯 머신

[프랑스대중문화] 프랑스 뮤지컬

 1  [프랑스대중문화] 프랑스 뮤지컬-1
 2  [프랑스대중문화] 프랑스 뮤지컬-2
 3  [프랑스대중문화] 프랑스 뮤지컬-3
 4  [프랑스대중문화] 프랑스 뮤지컬-4
 5  [프랑스대중문화] 프랑스 뮤지컬-5
 6  [프랑스대중문화] 프랑스 뮤지컬-6
 7  [프랑스대중문화] 프랑스 뮤지컬-7
 8  [프랑스대중문화] 프랑스 뮤지컬-8
 9  [프랑스대중문화] 프랑스 뮤지컬-9
 10  [프랑스대중문화] 프랑스 뮤지컬-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프랑스대중문화] 프랑스 뮤지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1.다양한 프랑스어권 국가에서 만들어진 ‘프랑스어 뮤지컬’

2.은유적 표현과 운율의 활용

3. 창조적 행보

4. 시적인 무대가 상상력 자극



1. 로미오와 줄리엣

-소개

-무대기술 특성

-원작과의 차이

2. 노트르담 드 파리(Notre Dame de Paris)

-소개

-무대기술 특성

-'노트르담 드 파리‘의 줄거리

-‘노트르담 드 파리’의 인물소개

1)콰지모도 (Quasimodo)

2)에스메랄다 (Esmeralda)

3)프롤로 (Frollo)

4)그랭그와르 (Gringoire)

5)페뷔스 (Phoebus)

6)플뢰르 드 리스 (Fleur de Lys)

3.십계 (원제: Les Dix)

-‘Les Dix"의 줄거리

-'Les Dix'의 특징



본문내용

* 고대 그리스
연극 예술이 처음 본격적으로 제 모습을 갖추기 시작한 때이다. 그리스의 연극은 음악이 대단히 중요한 역할을 차지했었다는 것은 분명하다. 그리스의 연극을 이어받은 로마는 장중한 비극보다는 경박한 희극을 선호했지만 로마의 희극에서도 음악은 배경음악으로서 중요하게 활용되었었다.

* 중세
중세에 들어와서 생겨난 종교극 또한 음악적 요소를 십분 활용했다. 중세이후 연극은 종교로부터 분리되어 세속화의 길을 걸으면서 점차 직업화, 전문화되어 갔는데 이 과정에서 음악의 사용은 연극음악보다 성악쪽에 더 많은 비중을 두게 되고 비극보다는 희극쪽에 더 밀착되어 갔다.

* 16세기 이태리 르네상스기
본격 음악극인 오페라가 생겨나게 된다. 처음에는 5막의 비극 공연의 막간극(intermezzo)으로 출발하여 점차 독립된 장르를 형성하기에 이르렀으며 마침내는 연극적 요소보다는 음악의 비중이 월등히 커지게 되었다. 그런데 오페라는 처음부터 지배계층인 귀족계급의 사유물로 고원한 형식으로 자리 잡아 서민대중으로부터는 유리될 수밖에 없었다.

* 18,9세기를 거치는 동안 산업혁명이후
정치적 민주화가 달성되면서 도시가 발달하고 시민계급이 형성되어 가면서 이들 서민대중들의 요구에 부응할 만한 극형식이 자연스럽게 대두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었는데 여기서 뮤지컬의 선구적인 극형태들이 태동하게 되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