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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 플레이스테이션2(Playstation2)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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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게임산업] 플레이스테이션2(Playstation2)마케팅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소니의 연혁

2)Sony 브랜드의 기원

3)SCE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4)소니코리아의 한국진출

5)SCEK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의 설립

2. 세계의 게임시장 한국의 게임시장

1)세계의 게임시장

2)한국게임 시장의 전망

3)한국 가정의 게임기 보유정도

3.플레이 스테이션의 탄생

4.제품 요약표

5. 현제 까지의 각 게임기별 판매량

6.제품평가

7. 제품에 대한 컨셉

X-BOX

본문내용
PS2
COEX에 PS2존을 설치
2)발매 1주년 기념 행사
3)DVD페스티벌
4)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의 예약한정판매
5)PsP와PSX의 발표
PSX
소니는 28일 2003년도 경영방침설명회를 개최하고 회장에서 구타라기 켄 사장이 새로운 플랫폼 "PSX"를 공개했습니다.
PSX는 플레이스테이션2의 칩과 OS등의 콤포넌트를 이용해 게임기능 이외에 지상파/BS아날로그튜너를 내장하고 DVD레코더기능과 120GB HDD 레코더기능을 탑재한 새로운 플랫폼입니다.
- 게임 플레이 가능
- DVD 레코더 기능(DVD R, DVD-R대응)
- HDD 레코더 기능(HDD capacity는 120 GB)
- TV/BS튜너 내장
- 이더넷 어댑터 내장
- USB2.0 대응
- 메모리 스틱 대응
- 디스크 삽입 방식은 슬롯식
- PS2의 Emotion Engine, 그래픽 신디사이저 채용
- PSX와 PSP로 전자 공학과 게임의 융합 플랫폼을 형성하는 것이 전략 목표
- 게임이나 영상, 음악 등 최신 컨텐츠를 전달하는 신시장을 창조한다
- SCE가 아닌 SONY로부터의 발매
- 게임도 할 수 있지만 가정용 게임기의 위치는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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