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마케팅전략]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분석 -카트라이더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1. 게임시장의 성장 22. 온라인 게임시장
Ⅱ. 본 론
1. 넥슨의 현 상황분석
2. STP 전략
Targeting
Positioning
게임사용량 비교
Price
Place
Promotion
Ⅲ. 결 론
본문내용
기존의 핵심역량을 유지하면서 넥슨 이용자들의 연령층을 10대에서 20대로 확대
20대 여성 네티즌으로 게임을 확대
가.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과정에 있어 시간적 제약을 받지 않는다.
나. 접근이 편리하다.
다. 적절한 수량을 조절할 필요가 없다.
이미 크레이지 아케이드를 통해 10대 대상의 게임에는 경쟁력이 있었음.
그러나 실제 높은 구매력을 가지고 있는 20대에 어필할만한 게임은 없었음.
현재 1100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
전체 이용자 중 여성의 비율이 35%에 달하는 등 성공적인 성과
보유하고 있는 고객을 유지할 수 있는 제품 관리 및 마케팅
전략이 요구
20대 여성은 남성 못지않게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면서 테트리스,
고스톱 등 단순한 1회성 게임 외엔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이 없었고,
또한 한 서비스를 사용하면 다른 곳에 한 눈 팔지 않고 충성도가
높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었다.
20대 여성은 컴퓨터를 사용할 때 자신이 사용하는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뿐 광고나 다른 것에 관심을 주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