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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례 성례전과 사역의 실제 세례의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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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세례 성례전과 사역의 실제 세례의 정의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세례 성례전과 사역의 실제
1. 세례의 정의
헬라어 “βαρτιμα”로 물에 몸을 담그다, 물에 가라앉히다, 물과 관련된 의식, 세례 성례전을 기독교 입교 의식으로 사용하고 세례의 종류는 물세례(물을 수반하는 의식), 성령세례(물이 수반되지 않는 의식)로 구분하였다. 이러한 세례 성전은 유대교의 여러 전통에서 찾아 볼 수 있다. 하나님 앞에 나오는 자들은 물두멍에서 반드시 먼저 씻는 의식을 행하는 것과 이방인이 유대교로 개종할 때 사용한 물로 씻는 의식들이 있었기 때문이다. 세례 성례전의 죄의 말소, 씻음이요, 허물과 죄로 죽었던 자가 새로운 생명으로 탄생하는 것이며, 지상에서 다가올 하나님 나라의 시민이 되도록 준비시키는 것이며,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 속에서 그 자신과 연합하여 그의 죽음과 부활에 참여하는 것이요, 한 성령으로 세례를 받아 한 몸이 되는 것이며, 성령을 받는 예식이라고 할 수 있다.
2. 세례 성례전의 기원
1) 구약의 기원
너희 중 남자는 다 할례를 받으라 이것이 나와 너희와 너희 후손 사이에 지킬 내 언약이니라. (창 17:10)
구약성경에서 세례의 기원 할례 하나님은 아브라함을 선택하시고 믿음의 조상으로 삼으시면서 모든 남자는 생후 8개월 만에 할례를 행하도록 명령하셨다. 하나님은 아브라함의 자손으로 하여금 온 인류를 구속할 큰 사명을 감당할 언약의 민족이 되게 하셨다 (창17:10-14)
할례를 통하여 유대인과 이방인을 구별하는 증거가 되었으며, 마음과 뜻과 힘들 다하여 하나님만을 경외하라는 뜻이다. 하나님의 언약의 백성이 되는 표징이며, 오직 여호와 앞에서 완전해야 하며, 변화된 삶을 살아야 함을 보여주고 있다.
2) 신약의 기원
이때에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요단 강 사방에서 다 그에게 나아와 자기들의 죄를 자복하고 요단강에서 그에게 세례를 받더니 (마 3:5-6)
신약의 세례의 기원은 세례요한이다. 이방인이 유대교로 개종할 때 그 사람을 물속에 담갔다가 꺼내는 예식을 세례요한이 응용한 것이다 육체의 더러운 것을 씻기 위함이 아니라 회개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베드로도 오순절 성령 세례 후에 설교하면서 ‘죄 사함을 얻는 세례’(행 2:38)라고 하였다.
바울은 로마서 6장 3-13절에서 세례 성례전을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과 연계하여 증언하고 있다. 즉 세례를 받은 자는 죄가 주장하는 불의의 무기로 내주지 말고 오 직 의의 무기로 하나님께 드려야 함을 증거하여 세례를 받은 자의 삶을 분명하게 드러내주고 있다.
3. 신약 성경에 나타난 세례 성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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