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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베스 실수 연발 셰익스피어 문예 작가 작품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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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맥베스 실수 연발 셰익스피어 문예 작가 작품론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윌리엄 셰익스피어는 1564년 워릭셔 주 스트래트퍼드 온 에이븐에서 부친 존 셰익스피어와 모친 메리아든의 장남으로 태어났습니다.
부친은 농산물 판매 사업으로 부유한 경제기반을 잡아 고장의 행정에까지 관여한 유명 인사로써 셰익스피어가 4살 때 그의 부친이 읍장을 지내기도해서 어린 시절은 부족함 없이 산 덕분에 스트라포드 그래 머 스쿨에 다닐 수 있는 행운까지 누렸습니다.
13~14세쯤 되던 해 부친의 사업 부진과 여러 가지 법원의 소송 문제, 형 헨리와의 관계 등으로 가세가 기울어 학업을 중단하고 집안일을 돕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당대 교육기관으로서는 특수층 자제들만 다닐 수 있는 그래머 스쿨에서 라틴어를 익혀 서양의 고전을 섭렵할 능력을 갖춘 것이 셰익스피어의 천재성을 키우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18살 때 8살 연상의 여인인 헤더웨이와 결혼하여 삼남매를 낳지만 아내와 다정한 삶을 누린 흔적은 없고, 그 후 런던의 극장에서 허드레 일꾼으로 출발하기까지의 8년간의 행적에서 시골학교 교사, 귀족의 심부름꾼 등으로 전전하며 방황한 삶의 흔적이 있습니다.
1590년을 전후한 시대는 엘리자베스1세 여왕의 치하에서 국문이 융성한 때로 문화면에서도 고도의 창조적 잠재력이 요구되어 엘리자베스 여왕과 제임스 1대의 후대를 받아 친분을 더욱 빛내게 되었습니다. 90년대 초 런던의 극장이 질병의 유행으로 일시적으로 폐쇄되었으나 오히려 본격적인 활동의 기회가 주어져 최초로 그의 이름을 붙인 작품집 가 출판되었습니다. 소네트의 대부분도 이 시기에 쓰였습니다.
극작가로써의 셰익스피어의 활동기는 1590~1613년까지 대략 24년간으로 볼 수 있으며, 이 기간에 37편의 작품을 발표하였다. 초기의 작품에는 습작접 경향이 보였으나, 영국사기를 중심으로 한 역사극에 집중하던 시기, 낭만희극을 쓰던 시기, 화해의 경지를 보여주던 로맨스극 시기로 나뉜다. 셰익스피어가 다른 작가와 다른 점은 구획이 확실히 구분된다는 점이다. 셰익스피어의 작품이 깊이를 더하게 된 것은 낭만 희곡을 쓰고 난 뒤 비극 작품을 쓰면서부터였습니다. 본격적인 비극작품을 쓰기 전에 (타이터스 앤드로니커스>,을 썼으나 명성과 인기에도 불구하고 4대 비극을 능가할 순 없었습니다.
4대 비극은 사색과 행동, 진실과 허위, 양심과 결단의 틈바구니에서 삶을 초극해보려는 주인공을 묘사한 , 흑인장군의 아내에 대한 애정이 이야고의 관계에 의해 허물어지는 과정을 그린 , 늙은 왕의 세 딸에 대한 애정의 시험이라는 설화적 모티브를 깐 , 권력의 야망에 이끌린 한 무장의 왕위 찬탈 과정과 그것이 초래하는 비극적 결말을 그린, 4작품으로 셰익스피어 문학의 결정이자 세계문학의 금자탑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30세가 된 1594년부터 의전장관극단에 소속되어 극작가로써 승승장구할 지회를 갖게됩니다.그 후 20여 년간 전속극작가 겸 극단 공동경영자로, 때로는 무대에서 직접 배역까지 맡았는데, 이 동안에 40여 편의 희곡과 시집을 펴냈습니다.
그는 평생을 시인과 배우, 극작가로서 충실하게 보냈으며 를 최후로 붓을 꺾고 고향으로 돌아가 평화로운 여생을 보내다가 1616년 4월 23일, 52세의 일기로 사망하였는데 그 날짜가 묘하게도 생일과 같은 날이였습니다.
명성과 영향: 셰익스피어가 문학적 명성과 무대에서 인기를 얻게 되기까지는 시대적 기복이 많았습니다. 17세기 후반부터 18세기말 신고전주의 문학이론이 주종을 이루던 시기에는 드라이든이나 존슨 박사 같은 당대 최고 문인에게 찬사를 받았지만 작품의 진가가 충분히 인정되었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극단에서도 셰익스피어의 작품은 곧잘 개작·번안되어 인기있는 극작가였으나 올바르게 이해되었는지는 의심스럽습니다. 그가 신격화되기 시작한 것은 19세기초 낭만주의 문학이 대두되면서부터입니다. 이미 18세기말 독일에서는 괴테·실러·슐레겔 등 최고의 문인·비평가들에게 깊이있는 평가를 받은 바 있고 영국은 그 뒤를 좇은 셈이었습니다. 어쨌든 그의 진가가 올바르게 인식되고 극단적인 셰익스피어 숭배(bardolatry)에까지 치달은 것이 이때부터입니다. 대체로 작품의 시적 우수성이 찬양된 반면 극장쪽에서는 배우예술에 대한 기여도를 높이 샀습니다. 따라서 시인·극작가로서 양면이 제대로 이해된 것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