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롯 머신

사례를 통한 정당한 언론플레이의 필요성

 1  사례를 통한 정당한 언론플레이의 필요성-1
 2  사례를 통한 정당한 언론플레이의 필요성-2
 3  사례를 통한 정당한 언론플레이의 필요성-3
 4  사례를 통한 정당한 언론플레이의 필요성-4
 5  사례를 통한 정당한 언론플레이의 필요성-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사례를 통한 정당한 언론플레이의 필요성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사례를 통한 정당한 언론플레이의 필요성
목 차
Ⅰ. 서 론
- 사례를 통한 언론플레이의 필요성 역설
Ⅱ. 본 론
사례1) YG의 언론플레이로 이슈와 함께 성공적인 데뷔를 한 2ne1
사례2) 김연아의 하우젠 광고 성공을 통해서 본 언론플레이
Ⅲ. 결 론
- 언론플레이에 관한 문제 해결의 시급
* 참고 자료
Ⅰ. 서 론
언론플레이란 자신의 목적을 위해 언론을 이용하는 걸 말한다. 홍보 또는 PR에 있어서 언론과 관련된 업무의 일부를 속되게 부르는 말이다. 강준만, 『언론플레이』, 서울: 도서출판 풀빛, 1996, 5쪽.
요즘은 홍보, PR 말고도 보도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조작까지 모두 포함하여 언론플레이라는 말이 이용되고 있다. 사회전반에 걸쳐 언론플레이가 너무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기업이나 정치인들은 더 많은 홍보와 더 좋은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수단으로써 언론을 이용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즉, 나쁘다고 몰아세우기 보다는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을 인정하고 좀 더 정당한 방법으로 언론플레이가 이루어 질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그렇다고 언론을 조작하는 그런 언론플레이를 권장하자는 것이 아니라 차라리 언론플레이에 대해 알아보는 것을 통해 좀 더 언론을 대하는 시각을 길러 보자는 것이다. 자기 PR의 시대이고 경쟁이 난무하는 사회이다. 피할 수 없다면 즐기라는 말처럼 앉아서 당하기보다는 주체적인 생각을 가지고 좀 더 적극적으로 대하자는 것이다. 하지만 나는 언론계에 종사하는 사람도 아니고 그저 대학생일 뿐이다. 그리고 소논문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보니 생각했던 것만큼 자료도 많이 없어서 원래 내가 생각하던 주제를 펼치는데 어려움이 많다는 것을 느꼈다. 그래서 내가 봐왔던 몇 가지 성공적이라고 느껴졌던 사례를 통해서 언론플레이의 필요성을 역설하는 것을 이 글의 목표로 삼고 싶다.
Ⅱ. 본 론
사례1) YG의 언론플레이로 이슈와 함께 성공적인 데뷔를 한 2ne1
여자 빅뱅이 데뷔 전, CF로 팬들과 먼저 만난다. 그것도 빅뱅과 함께한 CF로 팬들에 인사를 할 예정이어서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여전히 팀 이름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인기 남성 인기 아이돌그룹 빅뱅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에서 기획, 온라인상에서 소위 여자 빅뱅으로 일컬어지고 있는 이 새 여성 그룹은 오는 5월 데뷔 앨범을 발표하고 팬들과 정식 만남을 갖는다. 하지만 여자 빅뱅의 4명의 멤버 모두가 팬들에 첫 인사를 하게 될 공간은 따로 있다. 빅뱅과의 동반 CF에 그것이다. 18일 연예계에 따르면 여자 빅뱅은 18일 빅뱅의 다섯 멤버와 모처에서 모 기업 제품의 CF를 함께 촬영한다. 빅뱅이 이 제품의 CF 모델로 나섬과 동시에 여자 빅뱅도 모델로 동반 낙점된 것이다. 빅뱅과 여자 빅뱅은 이번 CF에서 신곡을 함께 부를 예정이다. 여자 빅뱅과 빅뱅이 함께 촬영한 이번 CF는 늦어도 4월 안에는 방영될 알려졌다. 이에 따라 여자 빅뱅은 데뷔 음반 발표 전에 이번 CF로 팬들에 먼저 인사를 하게 됐다. 길혜성, 「여자빅뱅, 18일 빅뱅과 동반 CF..베일 벗는다」, 스타뉴스, 2009.3.18. (2009.6.25.).
위 기사에서처럼 내가 이 가수를 처음보고 알게 된 건 CF에서 였다. 핸드폰회사의 컬러풀한 느낌의 광고에서 빅뱅이라는 유명 아이돌그룹과 함께 CM을 불러 화제를 일으켰다. 그 노래가 각종 차트에 상위권에 진입한 일과 함께 여자빅뱅이라는 이름으로 화제에 중심에 섰다. 자연스레 원래 빅뱅이 가지고 있는 실력파아이돌 그룹이라는 이미지를 가지게 되었다. 신비주의 컨셉을 유지했기 때문에 더욱이 행보가 관심을 끌 수밖에 없었다. CF를 찍은 후에 그룹명을 공개했고 몇 장 안 되는 멤버들의 사진을 공개하는 식으로 조금씩 알려주는 방식으로 끊임없이 홍보를 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