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롯 머신

[영화분석] 영화 `피아니스트` 작품분석

 1  [영화분석] 영화 `피아니스트` 작품분석-1
 2  [영화분석] 영화 `피아니스트` 작품분석-2
 3  [영화분석] 영화 `피아니스트` 작품분석-3
 4  [영화분석] 영화 `피아니스트` 작품분석-4
 5  [영화분석] 영화 `피아니스트` 작품분석-5
 6  [영화분석] 영화 `피아니스트` 작품분석-6
 7  [영화분석] 영화 `피아니스트` 작품분석-7
 8  [영화분석] 영화 `피아니스트` 작품분석-8
 9  [영화분석] 영화 `피아니스트` 작품분석-9
 10  [영화분석] 영화 `피아니스트` 작품분석-10
 11  [영화분석] 영화 `피아니스트` 작품분석-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화분석] 영화 `피아니스트` 작품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들어가는 말
Ⅱ. 본문
1. 영화-피아니스트
2. 감독-작가로서의 로만 폴란스키
Ⅲ. 맺는 말
본문내용
작가 혹은 예술가가 무엇인가에 대한 정의는 그들의 역할을 분명히 파악함으로써 알 수 있다. 사회로부터 영향을 받기도 하고 세상에 영향을 주기도 하는 작가 혹은 예술가의 역할은 그들의 삶의 모습이나 방식 자체를 관찰함으로써, 또는 그들이 창작한 작품의 주제와 의도를 파악함으로써 구체화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작가 혹은 예술가를 정의하기 위해서 첫째, 예술가의 전 생애를 관찰하여 그가 자신에게, 자신이 속한 집단에, 인류에 어떠한 역할을 수행했고 어떤 모습을 남겼는지 알아볼 것이다. 또한 둘째, M. H. Abrams의 네 가지 요소에 의한 문학의 정의에 따라 문학 작품을 잘 이해하기 위한 열쇠로
작가의 체험과 사상이 중시되므로 창작물의 이해 도구로서 기능 하는 작가의 모습도 분석하고자 한다. 이와 같은 활동은 영화 를 통해 구체적으로 수행된다. 우리는 실존 인물이었던 영화 속의 스필만이라는 피아니스트의 삶을 보며 그를 통해 파악할 수 있는 예술가의 의미를 논의할 것이다. 또한 영화의 내용과 로만 폴란스키 감독과의 밀접한 관계를 부각시키면서 예술 작품에 자신의 사상과 체험을 반영하는 감독의 모습을 담을 것이다. (문학 작품뿐만 아니라 영상 매체로서의 영화가 큰 대중적 영향력을 끼치기 시작한 이후에는 프랑소와 트뤼포가 에서 󰡐작가주의‘라는 개념을 사용하며 영화감독을 단순한 기술자가 아닌 창조적 예술가로 규정하였다. 이에 따라 영화감독 또한 줄거리, 배역, 조명, 음악, 편집 등의 모든 영화적 요소에 자신만의 개성을 충분히 반영해서 영화 스타일에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바를 잘 나타내기 위해 노력하는󰡐영화학의 작가라고 말 할 수 있다.) 영화 는 2002년 제55회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최우수작품상), 2003년 아카데미에서 감독상과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유대인 피아니스트 스필만의 회고담인󰡐죽음의 도시’를 원작으로 홀로코스트에서 살아남은 주인공의 이야기를 차분하게 전개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