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롯 머신

[독후감]400번의 구타-프랑소와 트뤼포

 1  [독후감]400번의 구타-프랑소와 트뤼포-1
 2  [독후감]400번의 구타-프랑소와 트뤼포-2
 3  [독후감]400번의 구타-프랑소와 트뤼포-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독후감]400번의 구타-프랑소와 트뤼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400번의 구타-프랑소와 트뤼포



작품소개
작가소개
감상
본문내용
400번의 구타-프랑소와 트뤼포

작품소개

원제 : 400번의 구타 [ The Four Hundred Blows ]
프랑스 감독 프랑수아 트뤼포의 불행했던 어린 시절을 그린 영화.
감독 : 프랑수아 트뤼포
제작 : 프랑수아 트뤼포
각본 : 마르셀 무시
배우 : 장 피에르 레오, 클레르 모리에,
알베르 레미, 조르주 플라망
상영시간 : 94분
제작사 : 프랑스 카로스 영화사

누벨바그 계열의 작가이자, '서정 시인'인 트뤼포의 데뷔작이자 대표작. 프랑수아 트뤼포 감독의 자전적 이야기를 다룬작품으로 가족간의 돈독하고 진정한 사랑이 보이지 않는 프랑스의 가정과 틀에 박힌, 숨 막힐 듯한 제도적인 학교 생활에서 아무런 흥미를 갖지 못해 탈출하려는 10대 소년의 반항과 이상을 묘사한 청소년의 성장 영화이다.

부모의 따뜻한 사랑을 받지 못한, 불우한 가정 환경에서 태어난 사는 13세의 앙투안. 매사에 불만족스러운 어머니와 자동차 경주에만 관심있는 새아버지 사이에서 사랑 받지못하고 사는 소년이다. 그에게 가정은 결코 의지할 곳이 아니다.그는 수업시간 중에 도색 사진을 보다가 선생님께 혼나고,친구들의 돈을 훔친 탓으로 선생님과 계속 심한 갈등을 일으키자 밖으로 겉돈다. 지각했다고 혼날까봐 아예 수업을 빼먹고 친구 르네와 함께 놀러 다닌다. 아버지의 타자기를 훔친 죄로 아버지의 손에 이끌려 소년원까지 가기도 한다. 감옥 같은 학교와 가정에서 아무런 흥미와 이상을 발견하지 못한 앙투안은 마침내 어른이 되어 다시 오겠다는 쪽지를 남기고 가출한다....
감상

400번의 구타 제목이 참 섬뜻 하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400번의 구타를 영화 속에서 한다는 이야기일까?하는 궁금중도 유발시킨다. 결론부터 말하면 실제 400번 까지는 아니더라도 그만큼 섬뜻하기도 하고 두렵다는 이야기이다.
최근 들어서 아동 학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아동 학대는 이 사회에서 반드시 사라져야 할 범죄 중의 하나이다. 아이들은 그러한 학대에 대하여 반항할 힘도 없고 그러한 의지도 없기 때문에 속수 무책으로 당하고 만다. 그리고 그러한 학대를 당했을 경우 온전하게 자라기가 힘들다. 그래서 더욱 더 그러한 범죄는 막아야 하는 것이다. 아무렴 어린 아이들을 때리고 학대하겠느냐 라는 생각을 가질지 모르겠지만 어느 시사 프로그램에서 다룬 아동 학대는 매우 심각한 수준이었다. 이 영화에서 그러한 아동학대가 잘 표현되어지고 있으며 아동학대로 인한 한 소년이 겪는 비극을 우리 눈으로 직접 확인 할 수 있다. 물론 이 영화에서 어른들이 눈에 보이는 폭력을 행사하지는 않았지만 아이에 대한 가정과 학교의 무관심, 애정이 없는 시선, 말투와 불신... 그 모든 것들이 폭력으로 그려진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