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롯 머신

[음악교육] 음악교육자 한 명을 선정하여 그의 이론을 정리하고 관련프로그램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

 1  [음악교육] 음악교육자 한 명을 선정하여 그의 이론을 정리하고 관련프로그램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1
 2  [음악교육] 음악교육자 한 명을 선정하여 그의 이론을 정리하고 관련프로그램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2
 3  [음악교육] 음악교육자 한 명을 선정하여 그의 이론을 정리하고 관련프로그램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3
 4  [음악교육] 음악교육자 한 명을 선정하여 그의 이론을 정리하고 관련프로그램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4
 5  [음악교육] 음악교육자 한 명을 선정하여 그의 이론을 정리하고 관련프로그램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5
 6  [음악교육] 음악교육자 한 명을 선정하여 그의 이론을 정리하고 관련프로그램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6
 7  [음악교육] 음악교육자 한 명을 선정하여 그의 이론을 정리하고 관련프로그램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7
 8  [음악교육] 음악교육자 한 명을 선정하여 그의 이론을 정리하고 관련프로그램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8
 9  [음악교육] 음악교육자 한 명을 선정하여 그의 이론을 정리하고 관련프로그램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코다이음악수업(코다이음악교육)정의, 코다이음악수업(코다이음악교육)목표, 코다이음악수업(코다이음악교육)배경,의의, 코다이음악수업 지도방법
  • 오르프음악교육(오르프음악수업)철학, 오르프음악교육(오르프음악수업)수업모형, 오르프음악교육과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 비교
  • 오르프음악수업(오르프음악교육) 의의, 오르프음악수업(오르프음악교육) 특성, 오르프음악수업(오르프음악교육) 사례와 모형, 오르프음악수업(오르프음악교육)과 코다이음악수업(코다이음악교육) 차이점과 공통점
  • 음악과교육 기악중심학습,감상중심학습, 음악과교육 가창중심학습,창작중심학습, 음악과교육 달크로즈음악교육,오르프음악교육,코다이음악교육
  • [음악교육][음악과교육]음악교육(음악과교육)오르프음악교육,달크로즈음악교육,코다이음악교육,이해영역학습,음악개념학습,감상학습,기악중심학습
  • 음악(음악과교육)감상중심학습,가창중심학습,창작중심학습,기악중심학습(기악지도), 음악(음악과교육)코다이음악교육,오르프음악교육,달크로즈음악교육
  • 음악과(음악교육) 창작지도,가창지도,,기악중심학습,감상중심학습, 음악과(음악교육) 오르프음악교육,달크로즈유리드믹스음악교육,코다이음악교육
  • 유아음악교육3공통) 유아음악교육의중요성및역할설명하고 음악교육철학 음악교육목표기술 코다이 달크로즈 오르프 이론중 한가지이론을 선택 작성하시오0k
  • [음악교욱] 음악교육법에 따른 유아의 음악교육 적용방안-코다이와 오르프의 음악교육법을 기초한 우리나라의 전통음악에 대한 적용방안을 중심으로-
  • [아동음악교육]음악교육자 졸탄코다이에 대하여
  • 소개글
    [음악교육] 음악교육자 한 명을 선정하여 그의 이론을 정리하고 관련프로그램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코다이의 음악교육

    2. 코다이의 음악교육 철학

    3. 코다이의 음악교육의 목적 및 목표

    4. 코다이의 음악교육의 내용
    1) 노래 부르기 (Singing)
    2) 듣기 (Listening)
    3) 귀훈련 (Eartraining)
    4) 즉흥 연주 (Improvisation)

    5. 코다이의 교수 방법
    1) 리듬훈련(Rhythm-training)
    2) 율동
    3) 귀훈련(Ear-training)
    4) 음악듣기(ListeningtoMusic)

    6. 코다이의 음악교육을 유아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
    1) 음악은 모든 어린이의 것
    2) 음악학습의 조기 시작
    3) 많은 음악교육자료의 사용
    4) 음악교재의 선별성 및 민속 음악의 사용
    5) 어린이의 적극적인 참여
    6) 어린이의 많은 음악적 경험과 생활화
    7) 목소리는 가장 중요한 악기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나라의 아동기의 음악교육은 아직도 단순히 과거의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그 이유는 아동 음악교육을 단순히 음악을 듣고 노래하기와 율동하기 등의 전통적 방법만을 유일한 학습 방법으로 인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음악교육을 받고 있는 아동들 중, 배우고 싶어하는 욕구는 있지만 초기 단계에서 올바른 연주 자세를 익히지 하고 나쁜 습관이 굳어져서 교육의 진행 속도가 늦어져서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나 안타까운 사례도 접할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은 단순히 음악의 이해나 음악성을 기르는 위주의 수업이 아닌 획일화된 단순 반복 위주의 교수 방법과 아동의 음악을 지도할 때 교사가 어떠한 음악의 준비 과정 없이 악기를 가르치거나, 아동의 음악적 발달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교육방법으로 아동기 음악에 대한 흥미를 느끼지 못하거나 음악을 이해하지 못하여 초래되었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음악교육자 한 명을 선정하여 그의 이론을 정리하고 관련프로그램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영연(2002). 유아음악 교육론. 학지사.
    원 희(1994). 코다이와 유아음악교육. 창지사.
    우수경(2001). 코다이 교수법을 활용한 전래동요 지도의 효과. 유아교육회.
    이정희(1995). 코다이 교수방법을 적용한 전래동요 지도방안-6세 어린이를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하고 싶은 말
    [음악교육] 음악교육자 한 명을 선정하여 그의 이론을 정리하고 관련프로그램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