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롯 머신

사이버중독, 정보화 사회의 새로운 질병

 1  사이버중독, 정보화 사회의 새로운 질병-1
 2  사이버중독, 정보화 사회의 새로운 질병-2
 3  사이버중독, 정보화 사회의 새로운 질병-3
 4  사이버중독, 정보화 사회의 새로운 질병-4
 5  사이버중독, 정보화 사회의 새로운 질병-5
 6  사이버중독, 정보화 사회의 새로운 질병-6
 7  사이버중독, 정보화 사회의 새로운 질병-7
 8  사이버중독, 정보화 사회의 새로운 질병-8
 9  사이버중독, 정보화 사회의 새로운 질병-9
 10  사이버중독, 정보화 사회의 새로운 질병-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사이버중독, 정보화 사회의 새로운 질병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C : Case
A : Analysis
1 . 정 의
2. 원인 - 인터넷 중독이란?
3. 인터넷 중독의 진단기준 (Goldberg)
4. 인터넷 중독에 이르는 과정
5. 분류
6. 사이버 중독에 빠지기 쉬운 타입
7. 사이버 중독 예방과 대응 방안
S : selection
E : Ethical reflection
본문내용
사이버중독(Cyber Addiction)이란 "정보이용자가 지나치게 컴퓨터에 접속하여 일상생활에 심각한 사회적, 정신적, 육체적 및 금전적「지장」을 받고 있는 상태"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독"의 의미는 지나친 컴퓨터 사용으로 인하여 의존성, 내성 및 금단증상이 발현됨을 전제조건으로 합니다. 즉, 사이버 중독증상을 보이는 사람들은 마음이 복잡하거나 허전할 때 자기도 모르게 컴퓨터에 접속하여 시간을 보내며 마음의 위안을 얻는 의존성과, 웹에 매달려 컴퓨터를 끄고 빠져 나오기가 점점 힘들어 지며 오래 있어도 작업효율은 떨어지는 내성현상, 그리고 인터넷을 떠나 있으면 왠지 불안하고 인터넷상에 무슨 중요한 일이 일어났을 것 같은 생각이 들며 어떤 E-mail이 와 있을지 몹시 궁금해하는 금단증상의 특성을 지녔습니다.
사이버 중독은 위에서 언급한 몇가지 증상에 의해 단정적으로 정의될 수는 없으며 증상들의 정도가 심하고 반복적이며 만성화되어 신체, 심리, 사회 및 직업 활동상의 장애를 유발하는 경우에 해당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이버 중독에 대한 연구는 아직까지 진행단계에 있습니다. 따라서 본 홈페이지에서는 날로 심각해져 가는 사이버중독에 대한 각종 관련 정보를 다루고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과 경험담을 교환하여 사이버중독에 대한 올바른 대응방안을 마련하고자 하오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