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국제마케팅] 넥슨 중국시장진출 성공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기업 선정 동기
1. 넥슨 기업 소개
2. 온라인 게임 시장 특징 및 현황
3. 중국 시장 진출 이유
4. 5C (중국 시장 환경 분석)
5. STP
6. SWOT
7. 5P
8. 결론 및 전략제시
9. 참고 자료
본문내용
· 넥슨 기업 선정 동기
우리 조가 CASE 기업으로 넥슨을 선정한 이유는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한국 기업 중에 하나이고 또 게임 회사라는 참신성 때문이다. 특히, 현재 중국 시장은 올림픽 시장이라고 불릴 정도로 다국적기업들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 기업으로서 그것도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진출한 한국 기업이기 때문에 CASE 기업으로 선정하고 조사하게 되었다.
1. 넥슨 기업 소개
- 설립일 : 1994년 12월 26일.
- 창립자 : 김정주
- 본사 도쿄 도 주오 구 (본사)
서울특별시 강남구 (돈슨 코리아)
캘리포니아 주 (NEXON America)
룩셈부르크 (NEXON Europe)
- 매출액 : 1조 2640억 원 (876억 엔) (2011년 기준)
- 사업영역 : 게임 개발및 서비스, 국내외게임 유통해외배급, 캐릭터비지니스,
보드게임 유통.
- 경영계획 : 전 세계를 대상으로 넥슨 게임 서비스개시.
▶ 넥슨은 1996년 세계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인 ‘바람의 나라’를 상용화고, 창립 이래 로 수많은 온라인게임의 역사를 새로 써 오며, 끊임없이 새로운 장르의 온라인 게임 을 만들어냈고, 작품성과 대중적 인기를 함께 얻은 수많은 게임들을 탄생시켰다.
▶ 현재국내 최고의 게임 개발기술력을 가지고 다양한 게임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국내 외 우수게임들을 퍼를리상함은 물론, 개발력이 있는 소규모 게임개발사들을 발굴, 지원하고 있다.
▶ 게임에 등장하는 수십 여종의 다양한 캐릭터를 이용한 원소스멀티유즈사업을 활발히 펼치며 우리의 토종 캐릭터로 새로운 신화를 창조해 나가고 있다.
참고문헌
1. NEXON_company - 회사소개서 (//company.nexon.com)
2.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보고서 - 한국 소프트웨어 진흥원 (//www.nipa.kr/main.it)
3.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에 대한 전략적 접근 - 네이버 논문 자료
4. [넥슨기획] 세계 최초에서 최대 온라인게임 업체로 성장 - 인터넷 기사
(//www.dailygame.co.kr/news/read.php?id=53432)
5. 머드 포유 - 게임 웹진 (//www.mud4u.com)
6. 넥슨, 밸브와 손잡고 카스 온라인2 개발 착수 - 인터넷 기사
(//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20405110901&type=xml)
7. 넥슨 연매출 1조 돌파, 중국 매출 국내 뛰어넘었다 - 인터넷 기사
(//www.gamemeca.com/news/news_view.html?seq=3&ymd=20120215&page)
8. 5C 부분 - CHINA MARKETING 박 영 사 깅 용 준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