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롯 머신

[문화콘텐츠개론] 영화

 1  [문화콘텐츠개론] 영화-1
 2  [문화콘텐츠개론] 영화-2
 3  [문화콘텐츠개론] 영화-3
 4  [문화콘텐츠개론] 영화-4
 5  [문화콘텐츠개론] 영화-5
 6  [문화콘텐츠개론] 영화-6
 7  [문화콘텐츠개론] 영화-7
 8  [문화콘텐츠개론] 영화-8
 9  [문화콘텐츠개론] 영화-9
 10  [문화콘텐츠개론] 영화-10
 11  [문화콘텐츠개론] 영화-11
 12  [문화콘텐츠개론] 영화-12
 13  [문화콘텐츠개론] 영화-13
 14  [문화콘텐츠개론] 영화-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한국의 문화세계화 -영화,공연,디자인을 중심으로
  • 무역학개론_21세기에 들어오면서 한류를 활용한 한국의 문화콘텐츠 수출은 비약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과거에는 주로 음악이나 드라마가 대세였으 나 현재는 음악이나 드라마뿐만 아니라, 영화, 게임 TV 예능, 공연 등 다양한 분야가 해외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한국의 문화본 텐츠산업의 수출현황 및 실태를 조사하고, 문화콘텐츠 수출 확대
  • 향가의 해석과 현대적 응용에 관한 고찰 -서동요, 모죽지랑가, 헌화가를 중심으로
  • 우리나라는 전국적으로 많은 테마파크가 있습니다 에버랜드와 같이 유명한 테마파크도 있지만, 대부분의 지역 테마파크는 그다지 성공적이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이 관심을 가지는 지역 테마파크를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 한국문학개론_한국 문학의 특질에 대해서 언급하고 한국 문학의 특질이 잘 드러나는 문학작품이나 문화콘텐츠(영화, TV, CF)등을 찾아서 예를 들어 언급하시오 그리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가장 중요한 한국 문학의 특징이 무엇인지 쓰고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 한국 문학의 특질에 대해 언급하고, 한국 문학의 특질이 잘 드러나는 문학
  • 문화컨텐츠 스토리텔링 전략
  • 속미인곡 가사 콘텐츠화
  • [국제경영] 대원미디어 `녹색전차 해모수` 해외진출 실패 사례
  • 한국 고전 문학사 고려속요의 실용화 방안
  • 소개글
    [문화콘텐츠개론] 영화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 영화의 정의

    ■ 영화의 역사

    ■ 영화 산업

    ■ 영화 제작과정(필름 기준)
    ■ 영화의 유통

    1. 영화의 유통 경로

    2. 극장유통

    (1) 수수료지급 직접배급 방식 :

    (2) 우라 퍼센트 방식 :

    3. 필름영화의 배급

    4. 필름 유통
    5. 디지털 영화의 배급

    6. 디지털 배급의 장점

    7. 디지털이 가져온 영화제작과정에서 가져온 변화

    8. DVD유통 시장

    ■ 발표주제 관련 : 홍콩영화

    1. 홍콩영화의 역사

    2. 홍콩영화의 장르별 특징
    1) 무협영화 (중국 문화의 선교사)

    2) 홍콩 누와르 (헐리웃 갱스터의 양자)

    3) 코미디물 (돈이 넘치는 화수분)

    4) 멜로드라마 (실향의 홍콩인을 위한 도피처)

    3. 홍콩영화의 몰락

    4. 홍콩영화의 현재와 미래

    5. 결론




    본문내용
    ■ 영화의 유통

    1. 영화의 유통 경로
    영화는 윈도우효과(window effect)를 특징으로 하는 상품이다. 하나의 콘텐츠가 여러 가지 매체들을 통해 다양한 형태로 유통되며 추가적인 매출을 발생시키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영화의 1차 윈도우인 극장을 제외한 비디오, DVD, 지상파 TV, 케이블 TV, 인터넷판권, VOD(video on demand), 해외시장 등을 부가시장이라고 정의한다.
    유통경로는 크게 극장, 비디오․DVD, 인터넷, 공중파TV, 케이블TV, 외국, 그 외 기타로 구성되어 있다. 특이할만한 것은 이 루트들은 한꺼번에 모두 일시에 판매되는 것이 아니라 시기적으로 달리하여 판매된다는 것이다. 즉, 다음 창구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홀드백 기간을 두게 된다. 극장 상영 후 비디오출시까지의 홀드백기간은 일반적으로 3개월~ 6개월 정도 이다. 그리고 그것이 공중파로 넘어가기 전 한국에서는 독특하게 인터넷 영화관이라는 또 하나의 창구가 있다. 그 후 공중파에는 비디오 출시 후 1년 정도의 기간 후에 방송된다. 이런 식으로 시기적으로 다양한 판매루트를 갖고 있다는 것이 영화산업의 특이할만한 점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비디오 시장이 축소 등의 이유로 홀드백 기간은 점점 빨라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는 영화의 유통창구가 늘어나고 온라인 불법유통이 증가하자 다른 창구에서 유통되기 전에 해당 창구에서 우선적으로 상용하고자 하는 요구가 증대되었기 때문이다. 또한 비디오/DVD 시장규모의 축소, 창구 내 외적으로 경쟁관계 증가와 뉴 미디어 환경에 직면한 기존 창구의 위기감이 기간 단축을 가속화 시키고 있다.

    2. 극장유통
    영화의 극장 유통은 배급이라고도 하는데, 일반적으로 크게 두 가지 방식인 간접배급과 직접배급으로 나뉜다.

    ○ 간접배급
    제작사의 의뢰를 받은 중앙배급사들이 일정액을 받고 전국 30여개의 지방배급업자에 통
    참고문헌

    중국영화사, 슈테판 크라머 지음, 황진자 옮김, 이산추판사, 2000
    현대중국, 영화로 가다, 후지이 쇼조(藤井省三), 지호, 2001
    중국영화이야기, 임대근, 살림, 2004
    현대중국, 영화로 가다, 후지이 쇼조(藤井省三), 지호, 2001
    중국영화이야기, 임대근, 살림, 2004
    동네 비디오 대여점 몰락을 어찌할꼬/장익준 - 오마이뉴스
    홈비디오의 큰손들 바이바이/이영진 - cine21.com
    비디오 · DVD 시대 국내서 마침표?/라제기 - 인터넷 한국일보
    한국영화산업의 현황과 전망/최평호, 2005미래전략포럼
    국내 비디오물산업 유통실태분석 및 유통구조 개선방안 연구/문화관광부
    비디오 대여시장에서 영화 흥행요인에 관한 연구/신숙
    영화진흥 위원회 //www.kofic.or.kr/
    [신성장동력 시리즈] 디지털 컨텐츠 기술, 사업에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이영직
    홍콩영화의 이해, 김지석, 강인형 지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