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자료
자기소개서 80가지 예
[공연영상학개론] TV 프로그램 포맷 조사 및 사례 연구 - 아메리칸 아이돌 vs 슈퍼스타K
[만화,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산업, 만화 시장, 일본만화 한국만화, 일본 한국 애니메이션 비교분석, 문제점 분석, 개선방안 및 전망
[문화산업] 문화산업의 개념, 범위, 특성, 필요성, 분류와 문화산업의 현황, 문제점 및 문화산업지원정책에 관한 분석
슈퍼스타K 슈스케 방송분석및 경쟁사 프로그램분석,자사전략분석,마케팅4P전략분석
IT관련 직업 정보 및 취업 전망에 대한 분석
인천문화콘텐츠산업단지 조성계획
[경영학] PMC 문화마케팅
[문화산업기획론] 추리 테마파크 미스터리파크 사업기획서
[대중문화] 한국영화산업구조분석 - 할리우드 영화 직배 이후를 중심으로
소개글
웹툰 파생콘텐츠 산업 활성화 기획안 -캐릭터산업을 중심으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현재 웹툰 시장 분석
2) 웹툰 OSMU 현황
3) 캐릭터 산업 시장 분석
4) 콘텐츠 활성방안
3. 결론
본문내용
② 웹툰의 영화화 사례
요즘 개봉하는 한국 영화 중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들을 자주 발견 할 수 있다. 웹툰이 스토리를 갖고 있는 콘텐츠이고 그 스토리가 영화화 되었을 때 부족하지 않을 만큼의 드라마적 요소와 긴장감, 장르의 다양성이 있기 때문에 영화로 개발되는 웹툰이 자주 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런데 왜 인터넷 상에서의 엄청난 클릭수와 지지를 받으며 개봉한 영화들이 흥행에는 참패하는 경우가 많을까? 웹툰은 장편으로 제작되는 경우가 많다. 그만큼 스토리의 흐름이 길고 세로로 스크롤을 내려서 본다는 특성 때문에 그림에서 느껴지는 긴장감 또한 웹툰을 보는 이들에게 큰 효과를 준다.
하지만 영화는 2시간 이내에 70화 이상이 되는 스토리를 줄여서 넣기 때문에 웹툰에서 나타나는 효과들을 영화로 직접 옮기기가 힘들어 진다. 스토리에 비약이 나타나고 원작을 본 이들에게는 실망을, 원작을 보지 못한 이들에게는 이해할 수 없는 스토리로 다가오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점 때문에 흥행에서 줄줄이 실패한다고 볼 수 있다. 웹툰이 여러 에피소드로 진행되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영화화 하기 보다는 드라마화 하는 것이 원작의 스토리와 특징을 더욱 잘 살릴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다.
③ 웹툰의 소설화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