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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바자행동론] 2010년 10가지 기술 경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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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개글
    [소바자행동론] 2010년 10가지 기술 경향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증강현실
    (Augmented Reality)

    2. 비밀경로의 탄생
    (Birth of the Backchannel)

    3. 지불결제
    (Frictionless Payments)

    4. 사물과 컨텐츠 연결
    (Social Objects)

    5. 클라우딩 서비스
    (Living in the Cloud)




    6. 위치추적 서비스
    (Location, Location, Location)

    7. 플랫폼 구축
    (Building Platforms,
    Not Websites)

    8. 사교게임
    (Social Gaming)

    9. i-pad

    10. HTML
    (A Richer Web)

    본문내용
    2009년 국내 시장 거래금액은 전년(2008)도 대비 20~30% 성장한
    1조 8000억원

    적용 분야의 확장
    초기 게임과 커뮤니티, 포털 등
    온라인 콘텐츠 중심
    -> 현재는 대입원서 시장, 대리운전,
    퀵 서비스 같은 실물 분야로 확대

    특히 아이폰이나 아이팟을 통해 소액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기 간편해질 뿐만 아니라 텍스트 메시지를 통한 지급도 가능하다.

    자신이 지정한 사람에 한해 자신의 계좌에서 인출 도 가능해 질 전망이다.


    장점

    신뢰성이 높은 서버에 보관함으로 높은 안전성

    공용컴퓨터나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로 소외계층에게도 사용의 기회확장

    따로 휴대할 필요가 없음




    단점

    서버가 공격당 할 경우 개인정보 유출의 우려

    재해에 의한 서버의 데이터 손상 시에 백업하지 못한
    자료 손상

    사용자가 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는데 제약이 심하거나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하지 않음

    참고문헌
    출처

    리포트 및 논문

    아이패드의 탄생력과 영향력에 대하여(2010), 이가근, KT경제경영연구소
    iPad가 가져오는 변화와 의미(2010), 조연아 외 2명, KT경제경영연구소
    애플 아이패드는 세상을 어떻게 바꿀까(2010), 정지훈, KT경제경영연구소 칼럼
    리서치결과로 예상하는 한국에서의 아이패드 경쟁구도(2010), 윤덕환,
    KT경제경영연구소출처 : 아시아 경제 - 공민수 기자 2010. 3. 23
    경제투데이 -장익창 기자 2010. 2. 24.
    모바일 컨텐츠 “ 09년, 국내모바일 결제시장현황”
    매일경제 닷컴


    블로그 및 웹사이트


    //ozhey.com/40114098797
    //blog.naver.com/toiko2/40112710972
    //www.time.com/time/specials/packages/completelist/0,29569,1973759,00.html
    //www.youtube.com/watch?v=Ag7H4YScqZs&feature=player_embedded#!
    //edition.cnn.com/2009/TECH/12/03/cashmore.web.trends.2010/index.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