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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경영] 온라인 게임 산업 중국진출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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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무역경영] 온라인 게임 산업 중국진출 사례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중국 온라인게임의 특징
2.중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
3.중국진출 한국기업 사례
4.현황과 문제점
본문내용
시대적 특징
1단계 : 2000~2003년
(발전초기단계. 한국-개발/중국-퍼블리싱)

인터넷 게임 시장이 폭발적인 성장
인터넷 사용자, PC보급율이 빠르게 증가
2000년 대만의 게임 회사 중국에서 서비스를 시작
2000년 후반 한국기업 중국 진출


엔씨소프트의 중국진출 전략

자회사인 ‘엔씨소프트 차이나’를 설립하여 온라인게임을
중국 시장에 서비스 및 퍼블리싱


베이징에 엔씨소프트 중국 R&D센터를 설립해 우수한
현지 개발인력을 발굴하고 중국 및 아시아 시장을 겨냥한
다양한 게임을 지속적으로 개발

우수한 인재
대외적으로 구축된 브랜드력
자본력과 기술력
세계 최대 동시사용 가능한 서버운영능력

WTO 가입으로 인한 규제완화
게임 생산 시장으로서의 가능성
중국 온라인 게이머의 중독성


동시접속자 급증에 따른 기술적 문제 발생
소비자의 편중
탄탄한 시나리오의 부재


중국 당국의 규제
PC방 관련시장의 예측 불확실성
미성숙한 비즈니스 경쟁
경쟁 심화
대체제의 위협 가능성


엑토즈 소프트 (Actoz Soft)
1996년 10월 창립후 대만을 거쳐 중국시장에 진출한 온라인게임
업체로 초기진출시 라이센스 체결형태로 진출하였으나 장기적인
전략으로 합작투자의 형태로 변화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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