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롯 머신

[영화] 필름 느와르 그리고 홍콩 느와르

 1  [영화] 필름 느와르 그리고 홍콩 느와르-1
 2  [영화] 필름 느와르 그리고 홍콩 느와르-2
 3  [영화] 필름 느와르 그리고 홍콩 느와르-3
 4  [영화] 필름 느와르 그리고 홍콩 느와르-4
 5  [영화] 필름 느와르 그리고 홍콩 느와르-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화] 필름 느와르 그리고 홍콩 느와르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느와르(noir)의 사전적 의미는 불어로 블랙(Black)을 뜻한다.
필름 느와르(film noir)는 일부 비평가에 의해 인위적으로 형성된 영화 장르이다. 이 용어를 처음 사용한 사람들은 1950년대 후반의 《까이에 뒤 시네마(Cahiers du Cinema)》의 비평가들이었다. 이 사람들은 2차 세계대전 이후 프랑스에 소개되기 시작했던 헐리우드 영화 중 소자본으로 제작된 B급 영화이면서 어두운 분위기의 범죄/드릴러물을 이렇게 불렀다. 이렇듯 필름 느와르는 발생 초기부터 관객들보다 비평가나 영화 작가들을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그 정의도 다양해질 수밖에 없다. 헐리우드 영화 자본의 입장에서 본다면 필름 느와르는 갱스터 영화의 부류 혹은 아류에 지나지 않는다. 그러나 갱스터와 필름 느와르를 별개의 장르로 구별하는 비평가들은 필름 느와르의 독특한 시작적 스타일을 구분의 기준으로 삼고 있다. 필름 느와르 영화의 무대는 폭력과 범죄, 허무주의와 절망에 가득찬 "타락한 세계"이다. 이 어둠의 세계는 필름 느와르의 시각적 모티브가 되는데, 여기에는 빛과 그림자의 강렬한 대비, 불균형·불안정한 구도, 문·블라인드·유리창 등을 사용한 중첩된 플레이밍, 극단적인 클로우즈 업이나 대담한 부감촬영 등이 포함된다. 이러한 시각적 스타일은 필름 느와르 영화들에 공통적인 주제와 내러티브에 잘 어울리며 동시에 상업 영화에서 드물게 허용되는 미학적 실험의 여지를 작가들에게 제공한다. 필름 느와르의 공간은 도시의 뒷골목, 탐정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