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롯 머신

[교수매체론] Blended Learning

 1  [교수매체론] Blended Learning-1
 2  [교수매체론] Blended Learning-2
 3  [교수매체론] Blended Learning-3
 4  [교수매체론] Blended Learning-4
 5  [교수매체론] Blended Learning-5
 6  [교수매체론] Blended Learning-6
 7  [교수매체론] Blended Learning-7
 8  [교수매체론] Blended Learning-8
 9  [교수매체론] Blended Learning-9
 10  [교수매체론] Blended Learning-10
 11  [교수매체론] Blended Learning-11
 12  [교수매체론] Blended Learning-12
 13  [교수매체론] Blended Learning-13
 14  [교수매체론] Blended Learning-14
 15  [교수매체론] Blended Learning-15
 16  [교수매체론] Blended Learning-16
 17  [교수매체론] Blended Learning-17
 18  [교수매체론] Blended Learning-18
 19  [교수매체론] Blended Learning-19
 20  [교수매체론] Blended Learning-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교수매체론] Blended Learning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BL의 정의

2.역사적 배경
BL의 필요성이 대두된 배경

3.전반적 이해
BL의 장단점
BL의 기대효과

4.구체적 사례
현대인재개발원
교공전공영어시간

5.BL의 미래` `
본문내용
Blended Learning의 정의

학습 목표 달성을 위해 전통적인 학습 방법과 기술들을 혼합하는 것
->오인경(2004), Blended learning의 실시 현황 및 분석

전통적 면대면 교육 방식과 e러닝의 장점을 효과적으로 통합, 배치, 운영.
온-오프라인 학습 환경의 특성, 학습 유형에 따라 다양한 학습 방법론을
적절히 배치, 조합하는 학습 형태
->이성(2004), e-Action Blended learning을 활용한 실천적 리더십 과정의 효과연구

온라인 학습과 전통적 학습의 방법론들의 통합을 꾀한 교수형태
->오인경(2004), Blended learning의 실시 현황 및 분석

혁신적인 정보 기술의 발전에 기초한 온라인 학습과 면대면의
전통적 교육 형태인 오프라인의  결합인 교육 형태

우리가 내려본 BL의 정의
BLENDED (홉합) 의 사전적 의미의 고찰과 위의 정의들을 좀 더
쉽게 생각해보자면,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칵테일처럼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 그리고 다양한 학습방법을 혼합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