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롯 머신

[경영학] 대우조선해양의 Fun 경영(펀경영)

 1  [경영학] 대우조선해양의 Fun 경영(펀경영)-1
 2  [경영학] 대우조선해양의 Fun 경영(펀경영)-2
 3  [경영학] 대우조선해양의 Fun 경영(펀경영)-3
 4  [경영학] 대우조선해양의 Fun 경영(펀경영)-4
 5  [경영학] 대우조선해양의 Fun 경영(펀경영)-5
 6  [경영학] 대우조선해양의 Fun 경영(펀경영)-6
 7  [경영학] 대우조선해양의 Fun 경영(펀경영)-7
 8  [경영학] 대우조선해양의 Fun 경영(펀경영)-8
 9  [경영학] 대우조선해양의 Fun 경영(펀경영)-9
 10  [경영학] 대우조선해양의 Fun 경영(펀경영)-10
 11  [경영학] 대우조선해양의 Fun 경영(펀경영)-11
 12  [경영학] 대우조선해양의 Fun 경영(펀경영)-12
 13  [경영학] 대우조선해양의 Fun 경영(펀경영)-13
 14  [경영학] 대우조선해양의 Fun 경영(펀경영)-14
 15  [경영학] 대우조선해양의 Fun 경영(펀경영)-15
 16  [경영학] 대우조선해양의 Fun 경영(펀경영)-16
 17  [경영학] 대우조선해양의 Fun 경영(펀경영)-17
 18  [경영학] 대우조선해양의 Fun 경영(펀경영)-18
 19  [경영학] 대우조선해양의 Fun 경영(펀경영)-19
 20  [경영학] 대우조선해양의 Fun 경영(펀경영)-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학] 대우조선해양의 Fun 경영(펀경영)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C O N T E N T S -

Ⅰ. 서론
1. Fun 경영
1-1. Fun 경영이란?
1-2. 대우조선해양의 Fun 경영 도입 과정
1-3. 대우조선해양의 Fun 경영 실현의 목적
2. 대우조선해양 회사개요

Ⅱ. 본론
1. 대우조선해양의 Fun 리더 구조분석
1-1. Fun 리더의 목적 및 역할
1-2. Fun 리더 선정 방법 및 과정
2. Fun 경영 정책이 대우조선 해양에 가져온 성과
1-1. 기업의 내부적 변화 (Internal)
1)회사신뢰
2)구성원신뢰
3)열정
1-2. 기업의 외부적 변화 (External)
3. 대우조선해양 선체설계 4팀의 Fun 활동 사례 연구
3-1. 실천 활동 사례
3-2. 사례1 : 친근감 가는 호칭 부르기
3-3. 사례2 : 칭찬하는 분위기 만들기
3-4. 활동성과

Ⅲ. 결론
1. Fun 경영의 성과
2. Fun 경영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3. 대우조선해양이 나아가야할 방향


* 참고문헌 목록
본문내용

Ⅰ. 서론

1. Fun 경영

1-1. Fun 경영이란?
열정은 불가능한 것을 가능하게 만드는 잠재된 에너지다. 이것은 돈 또는 명예욕과 관련이 없다. 연봉을 많이 주는 회사의 열정이 그렇지 못한 회사의 열정보다 낫지 않은 이유가 여기에 있다. 열정은 2002년 한일월드컵이 잉태한 Red 세대에서 그 실체가 명확히 전달되었다. 기업들이 월드컵 이후 R세대 연구에 심혈을 기울인 것도 바로 그들의 ‘열정’을 기업 내에 흡수하기 위한 것이었다. 직원들의 열정을 높이는 일, 이는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지름길인 것이다.
「인재들이 떠나는 회사 인재들이 모이는 회사」(도서출판 푸른솔)의 공동저자인 버벌리 케이와 샤론 조던 에반스가 책에서 강조하는 것도 이 열정이란 단어를 부추기는 관리자의 역할이다. 결국 기업을 시장의 리더로 만드는 것이 핵심인재라고 한다면, ‘열정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우수한 인재들이 많은 회사와 그렇지 않은 회사를 가리게 되는 것이다.
우수한 인재를 보유하는 방법에는 많은 것들이 있지만, 사람과 사람의 관계를 지나치게 도식화해 생각하거나 계산적으로 접근해서는 안 된다. 특히나 ‘열정을 이끌어내는 사람과의 관계’는 절대 계산된 방식으로 얻어지지 않는다. 그것은 여러 가지 융합된 사내문화와 상호존중,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게 하는 책임과 신뢰, 즐거움, 리더십, 개방성 등등의 것들이 상호조화를 이루어낼 때 가능해진다.
리더십과 팀 성과 분야의 컨설턴트인 존 카첸바흐의 저서 열정컴퍼니(Peak Performance)에서는 기업을 최상의 열정상태로 만들기 위한 방법들을 제시하는데, 이 열정을 향한 접근 방법은 결국 인터플렉스(EnterPlex: Entertainment Complexity의 복합어)형 기업문화를 만들자는 것과 일맥상통한다. 그것은 근무환경과 동료, 팀과의 관계를 최대한 즐겁게 하고, 이를 통해 업무 성취도를 높이며, 집단적으로 또는 개인적으로 이룬 성과에 대해 인정과 보상을 하고 상호 축하하는 조직분위기를 만드는 것이다.